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영상]與 "검찰을 장모 로펌으로 만든 윤석열은 탄핵 사안"



국회/정당

    [영상]與 "검찰을 장모 로펌으로 만든 윤석열은 탄핵 사안"

    "김기현은 참 후안무치해, 공개 사과해야"
    "윤석열 검찰은 집안 문제 해결 흥신소"
    윤석열 부친 연희동 자택, '화천대유' 김만배 누나 매입
    "이런 우연은 온 우주의 기운이 모여야 가능"


    더불어민주당은 29일 윤석열 전 검찰총장 재직시 검찰이 작성한 '장모 변호 문건' 추가 의혹과 대장동 연루 논란을 놓고 맹폭을 이어갔다.

    윤 전 총장의 부친 소유 서울 연희동 자택을 '화천대유' 대주주인 김만배씨의 누나가 매입했다는 보도를 놓고도 윤 전 총장의 개입 여부를 집중적으로 따졌다.

    민주당 송영길 대표는 이날 최고위에서 "모 신문에 따르면 윤석열 검찰총장 시절에 장모 최모씨 사건 관련 변호사 문건을 만들었다는데 2차 문건에 나온 내용이 기가 막힌다"고 언급했다.  

    송 대표는 "대검 조직이 사사로운 검찰총장 장모 변호 문건을 만들었다. 치밀한 검찰 백업 없이는 만들 수 없는 구체적인 사실을 만들었다"며 "검찰조직을 자신의 장모 로펌으로 만든 권력 사유화 남용에 대해 철저하게 책임 물어야 된다. 탄핵소추 사유였다"고 비판했다.

    이어 "윤 전 총장의 장모가 10원도 남한테 손해 끼친 적이 없다고 했을 때 무슨 말인가 했더니, 이렇게 철저하게 변론 준비를 받았기 때문이 아닌가 싶다"고 비꼬았다.

    '요양급여 부정수급' 혐의 등으로 1심에서 실형을 선고받고 2개월 만에 보석으로 풀려난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장모 최모씨(74)가 지난 28일 석방 후 처음으로 서울고등법원에서 열린 2심 재판에 출석하고 있다. 박종민 기자'요양급여 부정수급' 혐의 등으로 1심에서 실형을 선고받고 2개월 만에 보석으로 풀려난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장모 최모씨(74)가 지난 28일 석방 후 처음으로 서울고등법원에서 열린 2심 재판에 출석하고 있다. 박종민 기자강병원 최고위원도 "이번에 보도된 변호문건은 성남 도천동 부동산 사건 관련인데 이 사건은 장모 최씨가 개발사업에 관여하면서 불법행위를 바탕으로 50억 원을 챙긴, 일명 '50억 게임'의 원조 사건"이라고 지적했다.

    강 위원은 "윤석열 검찰은 집안 문제 해결 흥신소였고, 밖으로는 검찰 총선 개입 공작의 비밀기지였다"라고도 비판했다.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 역시 페이스북에서 "대검을 검찰총장 가족을 변호하는 사조직처럼 부리고도 그 수하인 손준성 검사를 추미애 사단이라고 주장하는 뻔뻔함을 보였다"고 맹공을 가했다.

    윤 전 총장의 연희동 부친 자택을 화천대유 대주주 김만배씨 누가가 매입했다는 보도에도 발끈했다.

    김영배 최고위원은 "(윤 전 총장은 당시) 박영수 전 특검의 수사팀장이었고 검찰총장 지명 직전에 있었던 서울중앙지검장이었다. 그 부친의 집을 화천대유 대주주 누나가 하필 딱 그 시기에 부동산 소개소를 통해 사들이는 우연은 온 우주의 기운이 모여야 가능한 일"이라고 지적했다.

    이재명 캠프의 정진욱 대변인은 "이번 사건으로 대장동 사업은 국민의힘 게이트인 동시에 윤석열 게이트임이 만천하에 드러났다"며 "윤 전 총장은 이 괴이한 거래의 진실을 고백하고 국민 앞에 사죄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대표. 윤창원 기자더불어민주당 송영길 대표. 윤창원 기자국민의힘을 탈당한 곽상도 의원 아들의 '50억 퇴직금' 논란도 이어졌다.

    송 대표는 "적반하장이라는 한자 성어는 도둑이 도리어 몽둥이를 든다는 뜻"이라며 "최근에 (검찰의 여권인사) 고발사주 사건과 대장동 관련 사건에서 국민의힘과 일부 관련자들이 보여주는 모습 아닌가 생각한다"고 직격했다.

    또 "특히 국민의힘 김기현 원내대표는 곽상도 의원 아들의 50억원 퇴직금 사실을 미리 다 알고 있었음에도 '화천대유 누구 것입니까'라는 백드롭을 걸어놓고 우리 당 이재명 후보 공격했다"며 "참 후안무치한 일이다. 공개 사과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전혜숙 최고위원은 "화천대유의 산업재해와 일반 국민의 산재가 이렇게 다른 세상이라니 국민들이 박탈감을 느낀다"며 "산재를 뇌물을 정당화하는 데 동원하는 것은 산재로 고통받는 많은 노동자와 가족들 가슴에 못을 박는 거짓말"이라고 꼬집었다.

    윤석열 전 검찰총장. 국회사진취재단윤석열 전 검찰총장. 국회사진취재단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