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소공연 "카카오 상생안 면피에 불과"



생활경제

    소공연 "카카오 상생안 면피에 불과"

    소상공인연합회 제공소상공인연합회 제공골목상권 일부 철수 등 카카오의 상생안에 대해 소상공인연합회가 면피용 대책에 불과하다고 비난했다.

    소공연은 16일 논평을 내고 "카카오가 큰 틀에서 골목상권 논란 사업을 철수하겠다는 원칙을 밝혔지만 사업 철수가 구체화된 서비스는 카카오모빌리티의 꽃, 간식, 샐러드 배달 중개서비스 가운데 한 둘에 불과하다"며 "오히려 거센 반발을 사고 있는 대리운전 시장과 카카오 헤어샵 등은 (철수 대상에) 전혀 언급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소공연은 "문어발을 넘어 지네발로 무한 확장 중인 카카오가 한 두개 사업을 접었다고 해서 골목 상권 침탈 야욕을 포기한 것은 아니다"며 "오히려 꼬리 자르기를 빌미로 대리운전과 헤어샵 등 본격적으로 침탈중인 시장을 적극 공략하겠다는 선전포고"라고 주장했다.

    이어 "카카오가 언급한 상생기금 3000억원도 어떻게 활용할 것인지 구체적 계획도 없으며, 무엇보다 골목 상권 무한 침탈의 대가로 볼 수 밖에 없는만큼 순수한 의도로 받아줄 수 없다"고 주장했다.

    소공연은 "카카오가 진정성 있는 상생을 내세우고 싶다면 당장 대리운전과 헤어샵 예약 등 소상공인의 생존을 위협하는 시장에서 즉각 철수하고 여타 골목 상권 업종에 대한 무분별한 진출 중지를 선언해야 한다"고 주장한 뒤 "정부와 국회도 계류중인 온라인플랫폼공정화법 제정에 즉각 나서야 한다"고 말했다.
    클릭하거나 확대하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클릭하거나 확대하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