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여자친구 때려 숨지게 한 30대 오늘 구속심사



사회 일반

    여자친구 때려 숨지게 한 30대 오늘 구속심사

    • 2021-09-15 06:15
    연합뉴스연합뉴스여자친구와 말다툼을 하다 폭행해 숨지게 한 혐의로 경찰 수사를 받는 30대 남성의 구속 여부가 15일 가려진다.

    서울서부지법 최유신 영장전담 판사는 이날 오전 10시 30분부터 30대 초반 남성 A씨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진행한다. 심문 결과는 이르면 이날 오후 나올 전망이다.

    가해자 A씨는 지난 7월 25일 서울 마포구의 한 오피스텔 로비에서 피해자인 여자친구와 말다툼을 하다가 머리 등 신체를 여러 차례 폭행해 숨지게 한 혐의를 받는다.

    폭행 후 의식을 잃은 피해자는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이달 17일 사망했다. 피해자 측은 A씨가 '왜 연인관계라는 것을 주변에 알렸나'라며 화를 내면서 피해자를 폭행했다고 주장했다.

    서울 마포경찰서는 당초 A씨에게 상해 혐의로 지난 7월 27일 구속영장을 신청했으나, 법원은 '도주 우려가 없다'는 등 이유로 기각했다.

    경찰은 부검 등 추가 수사를 거쳐 지난 13일 A씨에 대한 구속영장을 다시 신청했고 죄명을 상해치사로 바꿨다.

    한편 피해자의 모친은 지난달 25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남자친구에게 폭행당해 사망한 딸의 엄마입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올려 "연인관계에서 사회적 약자를 폭행하는 범죄에 대해 엄벌하는 데이트폭력가중처벌법 신설을 촉구한다"고 했다. 청원문은 전날 기준 41만여명의 동의를 얻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