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조성은 제보 개입설' 놓고 윤석열 캠프-홍준표 정면 충돌



국회/정당

    '조성은 제보 개입설' 놓고 윤석열 캠프-홍준표 정면 충돌

    핵심요약

    윤석열 캠프, 박지원 국정원장·조성은과 동석한 성명불상자 고발
    "동석자 제보들어온 것 있다" 홍준표 캠프 이필형 조직본부장 거론
    윤석열 밀어내기 고발사주에 洪 캠프 합세? 洪 "거짓 소문" 일축
    홍준표 "본인과 진실의 충돌" 尹 겨냥 고발 사주 의혹 진실규명 촉구

    국민의힘 대권주자 윤석열 전 검찰총장, 홍준표 의원. 윤창원 기자국민의힘 대권주자 윤석열 전 검찰총장, 홍준표 의원. 윤창원 기자윤석열 전 검찰총장측이 고발 사주 의혹에 '박지원 게이트'로 맞불을 놓더니 같이 대선 경선 레이스를 펼치고 있는 홍준표 의원 캠프도 정치 공작에 개입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이에 홍 의원이 직접 나서 "역공작"이라고 반발하는 등 윤석열 캠프와 홍 의원이 정면 충돌하고 있다. 1차 컷오프를 앞둔 국민의힘 경선판이 균열 조짐을 보이는 것.

    윤석열 캠프 이상일 공보실장은 14일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성명불상의 동석자에 대해 "많은 이야기들이 나오고 있고, 언론인들이 굉장히 취재를 많이 하고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전날 윤석열 캠프는 박 원장과 조 전 부위원장 및 성명불상자 1명을 국가정보원법 및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고위공직자비리수사처에 고발했다. 이 세 사람이 지난달 11일 서울 한 호텔에서 식사를 하면서 고발사주 의혹을 논의했다는 것이다. 현재 이 성명불상자는 홍 의원 캠프에서 일하고 있는 이필형 조직본부장이라는 소문이 돌지만, 이 본부장은 언론 등을 통해 해당 의혹을 정면 부인했다.
     
    논란이 커지자 홍 의원이 직접 나섰다. 홍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헛된 꿈은 패가망신을 초래한다"며 "고발사주 사건에 마치 우리 측 캠프 인사가 관여된 듯이 거짓 소문이나 퍼트리고, 특정해 보라고 하니 기자들에게 취재해 보라고 역공작이나 하고, 참 잘못 배운 못된 정치 행태"라고 비판했다.
     
    국민의힘 홍준표 대선 예비후보. 국회사진취재단국민의힘 홍준표 대선 예비후보. 국회사진취재단그는 "누가 거짓 소문 퍼트리고 있는지 다 알고 있다"며 "그건 야당 내 암투가 아니라 본인과 진실의 충돌에 불과하다"며 윤 전 총장 측을 겨냥했다. 이어 "고발사주 사건에 이어 오늘 또 검찰을 가족 보호수단으로 악용했다는 검찰 사유화 문건이 터졌다"며 "정도로 대처하라"고 말하기도 했다.
     
    여기에 박지원 원장과 조성은 전 부위원장 모두 동석 의혹을 부인하고 있다. 박 원장은 CBS노컷뉴스에 '이필형 이라는 사람이 동석하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알지도 못하는 인물'이라고 했다. 조 전 부위원장도 "이필형이라는 분, 이름조차 들어본 적 없다. 오히려 첫 질문을 하는 기자에게 그 분 무엇을 하시는 분이냐고 여쭸다"고 했다.
     
    홍준표 캠프의 이필형 조직1본부장도 "소가 웃을 얘기다. 박지원 원장과는 일면식도 없고 조성은씨는 연락처도 없는 사이"라며 제보 개입 의혹을 일축한 것으로 전해졌다.
     
     지난 2018년 1월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국민의당지키기운동본부 전체회의에 당시 박지원 의원과 조성은 전 국민의당 비대위원이 참석한 모습. 연합뉴스  지난 2018년 1월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국민의당지키기운동본부 전체회의에 당시 박지원 의원과 조성은 전 국민의당 비대위원이 참석한 모습. 연합뉴스 당초 윤 전 총장 측의 고발 사주 의혹에서 시작한 사태가 박 원장과 제보자의 만남에 이어 국민의힘 내 양강 대선주자들 간 충돌로 이어지면서 당내에선 우려의 목소리가 나온다.

    홍 캠프 소속 인사는 통화에서 "뒤에서 소문만 내지 말고 특정인을 딱 찍어서라도 고발해주길 바란다"며 "근거 없는 음해에 정면으로 법적 대응을 할 것"이라고 했고, 윤 전 총장 측 관계자는 "성명불상자로 현재 의혹을 제기한 것으로 수사 결과를 지켜보면 된다"고 말했다.

    당내 관계자는 통화에서 "여권의 공작에 맞서 일치단결해도 모자랄 판에 당 유력 후보들 간 신경전으로 불이 번지고 있다"며 "이런 변수를 조율해야 할 당 지도부와 선관위가 손을 놓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