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영상]침묵 이어가는 靑 "박지원 원장에 어떤 것도 보고받은 것 없어"



대통령실

    [영상]침묵 이어가는 靑 "박지원 원장에 어떤 것도 보고받은 것 없어"

    핵심요약

    "여러 의혹이 있고 명쾌하게 밝혀지지 않은 상태에서 靑 언급할 사안 아냐"

    박지원 국가정보원장. 윤창원 기자박지원 국가정보원장. 윤창원 기자청와대는 13일 박지원 국가정보원장이 '고발 사주' 의혹 보도에 개입했다는 의혹과 관련해 "언급할 사안이 아니다"며 침묵했다.

    또한, 박 원장으로부터 어떤 것도 보고받은 것이 없다며 연관성을 적극 부인했다.

    청와대 핵심관계자는 이날 기자들과 만나 '박지원 원장이 청와대에 보고한 것이 있거나 청와대가 파악한 것이 있느냐'는 질문에 "어떤 것도 보고받은 것은 없는 것으로 알고 있다"고 답했다.

    박 원장을 둘러싼 의혹과 관련해 청와대의 입장이나, 문재인 대통령의 진상파악 지시가 있었는지 등 관련 질문이 이어지자 이 관계자는 "박지원 원장과 관련해서는 청와대가 언급할 사안 아니다"는 답변을 반복했다.

    그러면서 "현재 여러 의혹이 있고, 그런 것이 명쾌하게 밝혀지지 않은 상태"라며 "그런 상황에서 자꾸 청와대의 입장을 물으시는데, 근본적으로는 이게 청와대가 언급할 사안이 아니다"고 못박았다.

    현재 청와대는 이번 사안이 미칠 파장에 대해서 예의주시하면서도 관련 언급은 극도로 자제하고 있다.

    문 대통령이 대선 정국을 맞아 철저한 정치적인 중립을 강조해왔던 만큼, 당사자들의 진술이 엇갈리며 공방이 벌이지고 있는 이번 사안에 대해 철저히 거리를 둔다는 방침을 세운 것으로 보인다.

    다만, 야당이 국정원장의 대선 개입이라는 프레임으로 역공격하고 있는 만큼 논란이 커진다면 정부의 원활한 국정운영에 영향이 불가피할 전망이다.

    한편, 박 원장은 고발 사주 의혹을 언론에 제보한 조성은씨가 인터뷰에서 "원장님이 원한 시점"이라는 언급을 하면서 개입설이 일파만파로 커지자 "야당이 헛다리를 짚은 것"이라며 전면 부인했다.

    박 원장은 이날 언론 인터뷰에서 "그런 것이 있었다면 내가 어떻게 문재인 대통령에게 얼굴을 들 수 있겠느냐"고 자신의 결백함을 호소하기도 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