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제보자 지목' 조성은 "허위사실 유포 김웅‧윤석열에 법적 대응 준비"



국회/정당

    '제보자 지목' 조성은 "허위사실 유포 김웅‧윤석열에 법적 대응 준비"

    고발사주 의혹 제보자로 지목된 조성은 "공적 신분 망각" 비난
    "공익신고자로 몰고 이재명 캠프 활동설 등 허위사실"
    김웅‧윤석열, 고발사주 의혹 관련 뉴스버스 제보자 간접 거론

    국민의힘 대선 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8일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최근 불거진 '고발사주' 의혹과 관련해 입장을 밝히는 모습. 윤창원 기자국민의힘 대선 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8일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최근 불거진 '고발사주' 의혹과 관련해 입장을 밝히는 모습. 윤창원 기자
    윤석열 검찰의 고발사주 의혹의 제보자로 지목된 미래통합당(국민의힘 전신) 조성은 전 선거대책위원회 부위원장의 공익신고자 여부를 둘러싸고 9일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공방이 벌어졌다.
     
    국민의힘 곽상도 의원은 이 자리에서 "(의혹을 보도한) 뉴스버스를 보면 제보자는 미래통합당 선대위 관계자로 처음에 보도됐다"며 "조성은씨는 본인은 제보자가 아니라고 하는데, (제보자가) 통합당 선대위 관계자인 건 맞냐"고 박범계 법무부 장관을 향해 질의했다.
     박범계 법무부 장관이 9일 국회에서 진행된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전체회의에 참석해 의원들의 질의에 답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박범계 법무부 장관이 9일 국회에서 진행된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전체회의에 참석해 의원들의 질의에 답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
    박 장관은 "대검 감찰부에서 조사하고 있는 사안이고 뉴스버스 입장에선 충분히 보도 경위와 여러 사항들을 차근차근 보도하거나 인터뷰를 통해 밝히는 과정이라고 본다"고 즉답을 피했다. 
     
    이번 의혹 관련 제보자가 대검에 공익신고서를 제출해 공익신고자 인정 여부를 두고도 설전이 벌어졌다. 곽 의원이 전현희 국민권익위원장에게 공익신고자 요건과 적용 등을 묻자, 전 위원장은 "공익신고자 결정과 관련된 최종 권한은 권익위에 있다"며 "언론 보도에 나온 걸 보면 (윤 전 총장 관련) 혐의는 권한남용으로 보이는데 권한남용은 공익신고 대상에 포함되지 않는다"고 답했다. 그러면서 "판결문을 공개할 경우엔 개인정보보호법 위반으로 이는 공익신고 범위에 해당한다"고 했다.
     
    고발사주 의혹의 제보자로 지목된 조 전 부위원장은 관련 사실을 부인하면서 이재명 캠프 활동설 등도 부인했다. 아울러 자신을 간접적으로 제보자로 지목한 김 의원과 윤 전 총장을 맹비난했다.
     
    조 전 부위원장은 전날 페이스북에서 야당 고발사주 의혹에 대해 "김웅 의원이 주도하는 주변 기자들과 언론에 모욕을 포함한 명백한 허위사실에 의한 명예훼손을 하고 있다"며 "특정 기자들에게는 허위로 실명을 이야기하며 '황당한 캠프'에 있다는 등의 사실이 아닌 이야기로 당내외 공연히 허위사실 유포를 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조 전 부위원장은 8일 밤 페이스북에 야당 고발사주 의혹에 대해 관련 내용을 부인하는 글을 올렸다. 해당 페이스북 게시글 일부 캡처조 전 부위원장은 8일 밤 페이스북에 야당 고발사주 의혹에 대해 관련 내용을 부인하는 글을 올렸다. 해당 페이스북 게시글 일부 캡처
    그러면서 "저를 공익신고자라고 몰아가며 각종 모욕과 허위사실을 이야기하고 이재명 캠프 등에서 활동한다는 허위사실도 유포했다"며 "김 의원과 윤 전 총장은 허위사실 유포와 함께 보도되는 사건의 심각성, 공적 신분, 의무조차 망각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전날 김 의원과 윤 전 총장은 각각 고발사주 의혹 관련 기자회견을 열고 질의응답 과정에서 조 전 부위원장을 암시하는 듯한 언급을 했다. 실명을 거론하진 않았지만 사실상 조 전 부위원장으로 특정되면서 이에 대한 법적 대응을 예고한 것이다.

    조 전 부위원장은 "중차대한 대선에서 격이 떨어지는 수준의 망발을 일삼고 있다"며 매우 강력한 법적대응을 준비하고 있으며 이 내용에 관련해 재차 발생하는 댓글 및 메신저로 보내시는 명예훼손 및 모욕 등은 모두 법적 처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클릭하거나 확대하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클릭하거나 확대하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