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수소 기술의 현재와 미래…'2021수소모빌리티+쇼' 개막



자동차

    수소 기술의 현재와 미래…'2021수소모빌리티+쇼' 개막

    핵심요약

    8~11일 고양시 일산 킨텍스…12개국, 154기업 참가
    10일 '2021수소모빌리티+쇼 국제수소컨퍼런스' 개최

    2021수소모빌리티+쇼 홈페이지 캡처2021수소모빌리티+쇼 홈페이지 캡처
    수소 기술의 현재와 미래를 확인하는 '2021수소모빌리티+쇼'가 8일 개막했다.

    올해 2회 차를 맞은 수소모빌리티+쇼는 이날 오전 9시30분 온라인 개막식을 시작으로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오는 11일까지 열린다.

    수소모빌리티+쇼에는 △수소모빌리티 △수소충전인프라 △수소에너지 분야의 전 세계 12개국, 154개 기업 및 기관이 참가했다. 개막식은 코로나19를 감안해 비대면 온라인 회의 형태로 진행됐다.

    정만기 수소모빌리티+쇼 조직위원회 위원장(KAMA회장)은 개회사에서 "이번 전시회에는 모빌리티, 충전인프라, 생산, 저장, 이동 등 생태계 전반의 기술 기업이 참여할 뿐만 아니라, 스웨덴, 미국, 캐나다, 영국, 독일, 프랑스 등 수소 강국의 기술 기업이 참여해 최고의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라며 "이 전시회는 수소 기업 간 기술 교류와 미래 기술을 위한 협력 파트너를 찾는 좋은 플랫폼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 위원장은 그러면서 이번 쇼엔 이미 많은 기업과 바이어가 참여해 이미 성공을 예약해뒀다면서 성공 요인을 △수소가 탄소중립 경제의 가장 확실한 수단 △한국은 수소 부가가치 사슬 전반이 빠르게 발전하는 나라 △수소모빌리티+쇼의 기술 위주 전략 등 3가지로 제시했다.

    정 위원장은 "해외의 신재생에너지 자원을 활용해 전기를 생산하고 그 전기로 수소를 생산한 후 이를 국내로 가져오는 비즈니스 모델을 확산해 간다면 탄소중립 경제를 조기에 확실히 실현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러한 사업모델은 이미 도입되고 있고 이번 전시회에서 소개된다"고 강조했다.

    한편 수소모빌리티+쇼 조직위는 오는 10일 '2021수소모빌리티+쇼 국제수소콘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번 콘퍼런스는 △수소경제 활성화를 위한 민간 차원의 국제협력 강화 △영국과 칠레 등 수소경제 이행 주요 국가들의 현황과 비전, 전략 공유 △국내외 수소산업 현황과 수소 모빌리티 및 충전인프라 및 소재산업의 미래를 살펴보는 자리로 마련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