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대한항공 송현동 땅, 옛 서울의료원 부지와 맞교환



서울

    대한항공 송현동 땅, 옛 서울의료원 부지와 맞교환

    송현동 땅, LH가 사서 서울시의 서울의료원 부지와 등가교환

    옛 서울의료원 부지. 서울시 제공옛 서울의료원 부지. 서울시 제공
    서울 강남구 삼성동 옛 서울의료원 남측 부지가 종로구 송현동 대한항공 땅과의 맞교환 대상으로 정해졌다.

    서울시는 한국토지주택공사(LH)와 이같이 잠정 합의했고 다음 달 14일 열리는 서울시공유재산심의회에 안건을 상정할 예정이라고 26일 밝혔다.

    옛 서울의료원 땅 가운데 삼성동 171-1번지에 해당하는 남측 부지가 교환 대상인데 서울시와 LH는 감정평가 업체를 1곳씩 선정하고 공동으로 감정평가를 수행해 서울의료원 부지 가격을 책정할 예정이다.

    이와 별도로 서울시와 대한항공은 연내 완료를 목표로 송현동 땅 감정평가를 진행하고 있다.
    종로구 송현동 대한항공 부지. 연합뉴스종로구 송현동 대한항공 부지. 연합뉴스
    송현동 땅 가격이 정해지면 서울시와 LH가 두 부지를 등가 교환한다.

    서울시는 LH와 소유권 이전 시기 논의를 추가로 이어간 뒤 11월 서울시의회 공유재산관리계획 의결을 거쳐 교환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종로구 48-9번지 일대 3만 7141.6㎡ 송현동 부지는 대한항공 소유다. 이 땅을 일단 LH가 사들이고, 서울시가 시 소유 다른 땅을 LH에 제공한 뒤 송현동 땅을 LH로부터 넘겨받도록 하는 방식의 국민권익위원회 조정이 지난 4월 이뤄진 바 있다.

    대한항공은 2008년 이 땅을 매입해 호텔 건립 등을 추진했으나 각종 규제에 걸려 무산됐다.

    지난해 대한항공이 자구책이 일환으로 땅을 매각하려 하자 서울시가 공원으로 지정한 뒤 매수를 추진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