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이재명 "황교익 사퇴의사 '수용'…'위로와 격려' 부탁"



경인

    이재명 "황교익 사퇴의사 '수용'…'위로와 격려' 부탁"

    "황교익, '훌륭한 자질 갖춘 적격자'란 생각에는 변함 없어"
    황교익 "정치적 의견 달라도 상대의 인격과 권리 침해는 안 돼"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맛 칼럼니스트 황교익씨. 윤창원 기자·연합뉴스이재명 경기도지사와 맛 칼럼니스트 황교익씨. 윤창원 기자·연합뉴스이재명 경기도지사가 "황교익 경기관광공사 사장후보자의 사퇴의사를 수용하겠다"고 밝혔다.

    이 지사는 20일 오전 페이스북을 통해 "지금도 황교익 선생이 훌륭한 자질을 갖춘 전문가로서 경기관광공사에 적격자라는 생각에는 변함이 없지만 많은 분들의 의견을 존중하여 사퇴의사를 수용한다"고 입장을 밝혔다.

    황 후보자에 대해서는 "모두를 위해 한사람이 스스로를 내려놓았다. 다시 한번 황교익 선생의 결단에 위로의 마음을 드린다"고 안타까움을 전했다.

    특히 "정치인도 아니고 그저 한 명의 시민일 뿐인데, 정치적 공방의 대상으로 끌려 들어와 전문가로서는 생명과 같은 평판에 치명적 손상을 입고, 역량과 비전에 대해 예정된 검증 기회도 갖지 못한 채 우리 모두를 위해 후보 자격을 스스로 포기했다"고 현 상황을 진단했다.

    그러면서 "황교익 선생의 상처가 빨리 치유되고 그래서 음식문화전문가로서 지금까지보다 더 왕성한 활동을 보란 듯이 하실 수 있기를 바란다"며 "(황 선생을) 위로해주시고, 격려해주시길 그분을 추천하여 이 상황에 오게 한 당사자로서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20일 오전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자신의 SNS에 올린 글 일부. 이재명 지사 페이스북 캡처20일 오전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자신의 SNS에 올린 글 일부. 이재명 지사 페이스북 캡처이 지사는 그러나 황교익 후보자의 거친 발언과 관련해서는 이낙연 전 민주당 대표에 대해 사과했다.

    그는 "황 선생님 본인도 인정했듯이 선을 넘은 발언에 대해서는 저 역시 우려하고 경계했다. 동의할 수 없는 발언이었다"며 "사과드릴 자격이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이낙연 후보님께 사과드린다"고 말했다.

    황 후보자는 이에 앞서 "소모적 논쟁을 하며 공사 사장으로 근무한다는 것은 무리"라며 "사장 후보자 자리를 내놓겠다"고 밝혔다.

    이어 "정치적 의견이 달라도 상대의 인격과 권리를 침해하면 안 된다"며 "한국 정치판은 네거티브라는 정치적 야만에서 벗어나야 한다"고 일침을 놓았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