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올림픽 감동 다시 한 번…'유퀴즈' 국가대표 특집



방송

    올림픽 감동 다시 한 번…'유퀴즈' 국가대표 특집

    tvN 제공tvN 제공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 국가대표 특집을 선보인다.
     
    18일 방송되는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에서는 올여름 우리의 가슴을 뜨겁게 만든 국가대표들과 사람 여행을 떠난다. 유도 안창림 선수, 럭비 안드레 진·정연식 선수, 양궁 강채영·장민희·안산 선수 등이 출연해 2020 도쿄올림픽에서 대한민국의 이름을 전 세계에 알린 열정과 투혼, 감동의 순간들을 이야기할 계획이다.
     
    먼저 안창림 선수는 2013년 일본 무도관에서 열린 전일본학생 유도선수권대회에서 우승을 거뒀지만 일본 귀화 제의를 뿌리치고 태극마크를 선택, 2020 도쿄올림픽에서 동메달을 거머쥐기까지 에피소드를 솔직하게 전한다. 경기마다 연장전이 거듭되는 상황에서도 자신감이 치솟았던 이유, 유도밖에 모르는 그의 숨겨진 취미 생활, 배구 국가대표 김연경 선수와의 인연도 공개될 것으로 알려져 궁금증을 높인다.
     
    98년 만에 첫 세계 무대에 도전한 럭비 국가대표 안드레 진, 정연식 선수와의 토크도 이어진다. 럭비 불모지에서 사상 처음으로 올림픽 본선에 오른 이들은 내로라하는 세계 최강팀들을 상대로 전반 7분·후반 7분 사력을 다했던 치열한 순간, 강호 뉴질랜드전에서 기적 같은 첫 득점을 올렸을 때의 기분 등을 생생히 공유한다. 세상에 대한민국 럭비를 알리는 그날을 위해 도전을 멈추지 않는 이들의 메달보다 값진 땀과 노력이 관전 포인트다.

    무적행진 9연패의 신화를 끈 여자 양궁팀 강채영·장민희·안산 선수를 알아가는 시간도 준비된다. 예능에 처음 출연한 양궁 황제 3인방은 빗발치는 러브콜 속 '유퀴즈'를 선택한 특별한 이유 밝혀 유재석과 조세호를 감동하게 했다고.

    또한 양궁 9연패 달성에 대한 부담감, 금메달을 목표로 훈련하며 포기한 것들, 시상식에서 보여줬던 하트 세레머니 비하인드 스토리, 김제덕 선수의 뜨거운 응원에 대한 속마음을 시원히 털어놓았다. 과녁 뒤에 가려진 선수들의 인간적인 모습도 공개되며 색다른 재미를 안길 전망이다.

    도마 국가대표 여서정·신재환 선수는 다음 주 이어지는 '유퀴즈' 국가대표 특집 2탄에서 만나볼 수 있다.
     
    연출을 맡은 박근형 PD는 "119회에서는 2021년 여름 우리에게 큰 감동을 선물한 태극전사 자기님들과 토크 릴레이를 펼친다. 국민들을 환호하게 했던 자기님들의 꿈의 무대를 위한 치열한 노력과 보이지 않는 애환, 밝고 긍정적인 에너지들이 시청자 자기님들에게도 고스란히 전달되기 바란다"고 전했다.
     
    국가대표 선수들이 출연하는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은 오늘(18일) 저녁 8시 40분 방송된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