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교육부 "2학기 등교 계획대로 추진…등교 선택권 허용 어려워"



교육

    교육부 "2학기 등교 계획대로 추진…등교 선택권 허용 어려워"

    등교하는 학생들. 사진공동취재단등교하는 학생들. 사진공동취재단
    코로나19 4차 대유행으로 2학기 등교수업 선택권을 달라는 요구가 커지고 있지만 교육부는 "신중한 검토가 필요하다"며 허용하기 어렵다는 입장을 밝혔다.
     
    또 교직원들의 2차 접종 시기가 미뤄졌지만, 2학기 등교 확대는 예정대로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교육부 관계자는 12일 등교 선택권을 보장해달라는 국민청원이 제기된 것과 관련해 "등교 선택권에 대해서는 신중할 필요가 있다"며 허용이 어렵다는 입장을 재확인했다.
     
    대신 "코로나19 감염 우려가 있는 학부모들은 가정학습을 확대할수 있다"며 "가정학습 일수를 시도교육청이 검토하고 있어서 곧 안내가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앞서 교육부는 지난 9일 2학기 학사운영 방안 발표를 통해 가정학습 일수를 현재 40일 안팎에서 57일 안팎으로 30%가량 확대 운영하도록 시도교육청에 권장했다.
     
    교육부는 또 모더나 백신 수급 문제로 교직원들의 2차 접종이 미뤄졌지만 2학기 등교 확대에는 큰 문제가 없을 것이라며 계획대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교육부 관계자는 초3~중3 교직원의 2차 접종 간격이 2주 연장된 것과 관련해 "대부분 교사가 등교 전에 2차 접종을 하고 올 것으로 기대한다"며 "학교 여건에 따라 재량휴업일로 지정해 운영하거나 1~2일간 원격수업으로 전환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 "일정 조정이 가능하면 시간표 조정으로 등교수업을 유지할 수 있다"며 "학교 여건이나 학사 운영 상황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안내했다"고 덧붙였다.
     
    앞서 교육부는 지난 9일 2학기 학사운영 계획을 발표하면서 9월6일부터 '사회적 거리두기' 1~3단계에서는 전면 등교할 수 있고, 4단계에서도 학교급별 3분의 2까지 등교를 허용했다.
     
    이와별도로 유치원생과 초1~2, 고3은 밀집도에서 제외돼 4단계에서도 매일 등교가 가능하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