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해외 유명 온라인몰 내 한국식품 국가관 개설 잇따라



경제 일반

    해외 유명 온라인몰 내 한국식품 국가관 개설 잇따라

    필리핀 쇼피(Shopee), 대만 모모(Momo) 등에 입점

    중국 티몰에서 판매중인 한국 홍삼 제품. 중국 티몰 화면 캡처중국 티몰에서 판매중인 한국 홍삼 제품. 중국 티몰 화면 캡처
    지난해 중국의 티몰(T-Mall)에 이어 지난달 말레이시아 및 필리핀 쇼피(Shopee), 대만의 모모(Momo) 등 해외 유명 온라인몰에 한국식품 국가관이 개설됐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우리 농식품 기업의 온라인 시장 진입 기반 마련을 위해 지난달까지 말레이시아·필리핀 쇼피 및 대만 모모 등 해외 유명 온라인몰 내 '한국식품 국가관'을 개설하고, 한국관 활성화를 위한 공동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4일 밝혔다.
     
    쇼피(Shopee)는 동남아 6개국 등에 거점을 둔 동남아 모바일 전자상거래 1위 온라인몰이고 모모샵(Momo)은 대만 매출 1위 온라인몰이다.
     
    쇼피 한국관에서는 온라인 직수출 사업을 통해 기선정된 50개 수출업체를 중심으로 통관부터 현지 배송까지 All-in-One 물류서비스 제공하고, 한국식품관 내 판매현황관리 등을 지원해 중소농식품 수출기업 역량 강화에 나선다.
     
    모모 한국관은 대만 온라인몰 최초로 포도와 배 등 신선농산물 입점을 추진하고, 대표 쇼핑 축제인 중원절(8월), 광군절(11월) 계기 공동마케팅을 통해 온라인 기반 한국 농식품 수출 판로를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이에 앞서 지난해 11월 중국 최대 온라인몰인 티몰(T-Mall)에 개설한 한국식품관은 K-Food 체험단 운영, 틱톡·왕홍 활용 홍보, 데이터 기반 마케팅 등을 통해 안정적 운영을 하고 있다고 농식품부는 설명했다.
     
    또 농식품부는 연말까지 싱가포르 쇼피 및 일본 큐텐 내 한국식품관을 추가 개설해 신규 한국식품 국가관을 5개소로 확대할 계획이다.
     
    농식품부 김재형 수출진흥과장은 "한국식품 국가관을 통해 우리 농식품 기업들의 해외 온라인시장 진출 수요에 대응하고, 한국 농식품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는 등 농식품 수출 확대를 위해 다각적인 지원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