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짜릿한 한일전! 허광희, 배드민턴 日 세계 1위 잡았다 [도쿄올림픽]



스포츠일반

    짜릿한 한일전! 허광희, 배드민턴 日 세계 1위 잡았다 [도쿄올림픽]

    허광희. 연합뉴스허광희. 연합뉴스

    배드민턴 남자 단식의 허광희(삼성생명)가 가장 유력한 금메달 후보이자 세계 랭킹 1위인 일본의 모모타 겐토를 잡는 대이변을 일으켰다.

    허광희는 28일 일본 도쿄 무사시노노모리 종합 스포츠플라자에서 열린 2020 도쿄올림픽 배드민턴 남자 단식 조별리그 A조 2차전에서 모모타를 2대0(21-15 21-19)으로 완파했다.

    모모타는 이 종목에서 가장 강력한 우승 후보이자 일본을 대표하는 올림픽 스타 중 한 명이었다.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500만엔(약 5천200만원)을 기부했던 모모타는 개회식 때 오륜기를 들고 입장하는 영예를 누리기도 했다. 지난해 1월 교통사고를 당한 뒤 어려움을 이겨내고 재기에 성공해 올림픽 무대를 밟은만큼 일본 국민의 관심과 기대는 더욱 컸다.

    허광희의 세계랭킹은 38위로 모모타와의 실력 차이는 다소 크게 느껴졌다.

    하지만 한일전 결과는 그 누구도 알 수 없다.

    허광희는 첫 올림픽 경기였던 1차전에서 티모시 람(미국)을 꺾은 데 이어 세계 랭킹 1위마저 무너뜨리면서 2연승으로 A조 1위를 차지했다.

    A조 1위를 차지하면 토너먼트 1번 시드를 배정받아 16강을 부전승으로 통과하고 곧바로 8강에 진출한다.

    A조에서는 전체 톱 시드를 받은 모모타가 살아남을 것이 유력했지만 허광희가 모모타를 탈락시키는 대이변을 일으켰다.

    이 경기에서 패해 조별리그 탈락이 결정된 모모타는 대회 조직위원회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나의 승리를 기대하고 있었다. 오늘 이기지 못해 기대해주신 분들에게 죄송하다"는 소감을 남겼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