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윤석열, '국민캠프' 野 인사 징계 논란에 "바람직하지 않아"



국회/정당

    윤석열, '국민캠프' 野 인사 징계 논란에 "바람직하지 않아"

    국민의힘 당협위원장들 '尹 캠프' 합류 두고 징계 논란
    윤석열, 부산 방문서 '징계 언급' 논란에 부정적 의사 내비쳐
    "국민의힘 입당 시기엔 "조만간 결론 말씀드리겠다"

    윤석열 전 검찰총장. 국회사진취재단윤석열 전 검찰총장. 국회사진취재단
    장외 유력 대선주자 윤석열 전 검찰총장은 27일 자신의 대선캠프에 합류한 국민의힘 당협위위원장들에 대한 당 차원 징계 논란에 대해 "그런 말이 나올 법도 하지만 바람직한 건 아니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윤 전 총장은 이날 오전 부산 동구 북항터미널에서 기자간담회에 참석해 "이제는 본격적인 정치행보를 잡고 가야할 것으로 국민들도 기대하고 있어 현실 정치에서 활동하고 계신 분들을 영입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지난 25일 윤 전 총장 측은 대선캠프에 국민의힘 전‧현직 인사들을 대거 영입했다. 국민의힘 당협위원장과 당원 등은 '당내 대선주자'의 선거 캠프에서만 직책을 맡을 수 있어 당내에선 이들에 대한 징계가 검토되는 분위기다.
     
    윤 전 총장은 "국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경청하기 위해 본격적인 정치 행로를 잡기 전에 많은 말씀을 듣기 위해 실무형 캠프를 유지해왔다"며 "국민들과 정치 쪽에 계신 분들에게 예측 가능성을 드리고 늦지 않게 제 행로를 결정하고, 결정되면 그 방향으로 갈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입당 선택을 한다고 해서 외연확장 노력을 하지 않는 건 아니다"라며 "외연확장이란 게 다른 게 없다. 상식적 생각을 가진 모든 국민들과 나라를 정상화시키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드루킹' 사태로 김경수 전 경남지사가 유죄를 받은 가운데 추가적인 수사가 필요하다는 입장을 재확인했다.
     
    드루킹 댓글 여론조작' 사건에 연루된 혐의로 기소된 김경수 경남지사의 대법원 선고가 진행된 21일 오전 허익범 특별검사가 서울 서초구 대법원을 나서며 입장을 밝히고 있다. 박종민 기자드루킹 댓글 여론조작' 사건에 연루된 혐의로 기소된 김경수 경남지사의 대법원 선고가 진행된 21일 오전 허익범 특별검사가 서울 서초구 대법원을 나서며 입장을 밝히고 있다. 박종민 기자
    윤 전 총장은 "국민들은 김 전 지사가 주범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며 "이 내용을 제일 잘 아는 분이 허익범 특검 아니겠나. 그 분에게 더 수사를 할 수 있도록 법적 요건을 만들어서 의혹을 푸는 게 민주주의 근본 취지에 맞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특검 연장이란 표현일 수도 있고 재개란 표현일 수도 있겠지만 드루킹 사건에 대한 2017년 대선의 광범위한 여론조작에 대해선 정확한 관계를 확인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종인계 인사들이 다수 캠프에 새로 합류한 가운데 김종인 전 비상대책위원장과 만남을 시사하기도 했다. 윤 전 총장은 "넓게 추천을 받아서 하다 보니까 그런 인연도 있었나본데 김 전 위원장은 가까운 시일 내 만나 뵙겠다고 이야기했다"고 말했다.
     
    국민의힘 8월 입당설에 대해선 "어차피 선거는 8개월 이상 남아있지 않냐"며 "마라톤이니까 경기를 보시는 분들이나 직간접적으로 참여하는 분들 모두 트랙 밖으로 뛸지, 몇 번 라인으로 갈지는 제가 방향을 잡아 오래 기다리지 않게 결론을 드리겠다"고 덧붙였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