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스포츠일반

    8호 태풍 27일 日 상륙…양궁 대표팀 "자신있다"[도쿄올림픽]

    일본 기상청 홈페이지 캡처일본 기상청 홈페이지 캡처
    도쿄올림픽 경기가 한창인 일본에 오는 27일 8호 태풍이 상륙할 것으로 예보됐다.

    코로나와 무더위 등으로 순탄치 않은 일정을 보내고 있는 가운데 태풍이라는 악재가 추가됐다.

    일본 기상청은 지난 25일 오전 6시 8호 태풍 네파탁이 오가사와라(小笠原)제도 미나미토리시마(南鳥島) 근해에서 북쪽으로 시속 15㎞로 이동 중이라고 밝혔다. 당시 중심기압은 994hPa(헥토파스칼), 최대 풍속 초속 20m, 최대 순간 풍속 30m이었다.

    이 태풍은 27일 간토(關東·수도권) 북부와 도호쿠(東北) 지역으로 접근해 상륙할 것으로 예보됐다. 이후 일본 내륙을 관통해 29일쯤 동해상으로 빠져나갈 것으로 예상된다.

    NHK 등에 따르면 태풍의 중심과 북쪽 지역에 강한 비가 내려, 국지적으로 시간당 50㎜ 이상의 폭우가 쏟아질 가능성도 있다.

    도쿄 올림픽 조직위원회측은 태풍 영향을 고려해 일부 경기 일정을 수정하고 있다. 이날 열릴 예정이던 조정 경기는 24~25일로 앞당겨 개최됐다. 64강전부터 시작하는 남녀 양궁 개인전 첫 경기 시작 시각도 27일 이른 오전에서 정오로 변경됐다. 태풍 진로와 세력에 따라 다른 야외 경기 일정도 바뀔 가능성이 있다.

    한편, 태풍이 몰고 올 '강풍'이 경기에 미칠 영향은 각 대표팀 사이에서 또 다른 관심사로 떠올랐다. 바람의 영향을 많이 받는 양궁이 대표적이다.

    다만 한국 대표팀은 크게 개의치 않는 상태다. 악조건 속에서 타국 대표팀과 '격차'가 더 크게 드러날 것이라는 분위기다. 클릭하거나 확대하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클릭하거나 확대하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