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文대통령 "김홍빈 대장 축하메시지 올렸는데 황망…무사귀환 기다려"



대통령실

    文대통령 "김홍빈 대장 축하메시지 올렸는데 황망…무사귀환 기다려"

    "마지막 희망을 갖고 간절한 마음으로 국민과 함께 무사귀환 기다려"

    문재인 대통령이 20일 오전 청와대에서 열린 영상 국무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청와대 제공문재인 대통령이 20일 오전 청와대에서 열린 영상 국무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청와대 제공
    문재인 대통령이 20일 김홍빈 대장이 히말라야 14봉우리 완등을 마치고 하산하는 길에 실종된데 대해 "참으로 황망하다"며 "마지막까지 희망을 갖고 무사귀환을 기다리겠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날 SNS에 글을 올려 "어제 저녁 14봉우리 완등 축하 메시지를 올렸는데 하산길에 실종돼 현재 김 대장의 위치가 파악되지 않고 있다고 한다"며 "등정 성공 후 하산 중에 연락이 두절됐다는 소식에 가슴을 졸이다, 구조됐다는 반가운 소식을 듣고 기쁜 나머지 글을 올렸는데 다시 사고가 발생한 것 같다"고 안타까움을 표했다.

    김홍빈 대장. 광주시산악연맹 제공김홍빈 대장. 광주시산악연맹 제공

    앞서 문 대통령은 전날 SNS에 김 대장의 14봉우리 완등을 축하하는 글을 올린 바 있다.

    문 대통령은 "외교부의 요청으로 오늘 파키스탄의 구조 헬기가 현장으로 출발할 예정이고, 또 중국 대사관에서도 구조활동에 필요한 가용자원을 동원하고 있다"며 "일부 사망 추정보도가 있었지만, 아직 정보가 분명하지 않아 희망을 버리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마지막까지 희망을 갖고, 간절한 마음으로 김 대장의 구조와 무사귀환 소식을 국민들과 함께 기다리겠다. 국민들께서도 그의 안전을 함께 빌어 주시기 바란다"고 무사귀환을 기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