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조희연 "미흡한 행정처리 사과…공무원시험 합격자 2차례 번복"



교육

    조희연 "미흡한 행정처리 사과…공무원시험 합격자 2차례 번복"

    발언하는 조희연 서울시교육감. 연합뉴스발언하는 조희연 서울시교육감. 연합뉴스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이 두차례나 반복된 공무원 임용시험 합격자 발표 번복에 대해 사과하고 관계 직원들을 징계했다.
     
    조 교육감은 20일 '서울시교육감' 명의로 '2021년도 서울특별시교육청 지방공무원 9급 공개(경력)경쟁 임용시험 필기시험 합격자 정정 공고' 사과문을 냈다.
     
    조 교육감은 "지난 7월 15일 업무담당자의 실수로 9급 임용시험 필기시험 합격자 정정 공고를 한 바 있다"면서 "미흡한 행정 처리로 인하여 큰 실망을 드린 점에 대하여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조 교육감은 사고를 낸 책임자들도 징계했다.
     
    임용시험 합격자 정정 사고를 낸 인사팀 담당 주무관과 인사팀장에 대해서는 업무 소홀과 관리 감독 책임을 물어 서면경고와 주의 조치했다. 
     
    주무관은 서울시교육청 산하 기관으로 인사발령 조치했고, 총무과장에게는 엄중한 책임을 물어 직접 서면 경고 조치했다.
     
    조 교육감은 "서울교육행정에 대한 신뢰 회복과 지방공무원 공직기강 확립을 위해 이번 사안을 엄중하게 인식해 문책을 단행하고 재발 방지 대책을 수립해 시행하겠다"고 약속했다.
     

    서울교육청은 재발방지 대책으로 결시자가 교육행정정보시스템을 통해 자동 처리되도록 개선하고, 현재 2단계의 채점과정을 3단계로 확대해 검증을 강화하기로 했다.
     
    또 필기시험 점수 사전 공개 제도를 도입해 응시생 본인이 채점한 점수와 교육청의 가채점 점수를 비교할 기회를 제공하기로 했다.
     
    서울시교육청은 지난해 12월에 이어 지난 15일 공무원 임용시험 합격자를 발표했다가 합격자 선정을 잘못해 이를 번복하는등 반년새 두차례나 54명의 합격·불합격자를 뒤바꿔 발표해 물의를 빚었다.
     
    그러나 피해를 본 수험생들은 제대로 된 보상을 받지 못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