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장르영화의 축제…제25회 BIFAN, 오늘(8일) 개막

뉴스듣기


영화

    장르영화의 축제…제25회 BIFAN, 오늘(8일) 개막

    뉴스듣기

    올해 슬로건은 '이상해도 괜찮아'(Stay Strange)
    장편 95편, 단편 114편, XR 49편 등 47개국에서 온 258편의 영화 초청
    97편은 월드 프리미어로 선보여
    나홍진 감독이 기획·제작하고 '셔터' 반종 피산다나쿤 감독 연출한 '랑종' 최초 공개
    나홍진 감독, 김은희 작가, 토이 케이 감독, 에릭 오 감독 등과의 만남도 마련
    8~18일까지 11일간 온·오프라인 진행

    제25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초청작 '랑종' 스틸컷. ㈜쇼박스 제공제25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초청작 '랑종' 스틸컷. ㈜쇼박스 제공

    장르 영화의 모든 것을 만날 수 있는 제25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가 오늘(8일)부터 11일간의 축제를 시작한다.
     
    올해로 25회를 맞는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이하 BIFAN)가 8일 오후 7시 부천시청 어울마당에서 개막식을 열고 오는 18일까지 대장정에 돌입한다.
     
    올해는 주류에서 비켜난 수상한 장르 영화의 재능들을 열렬히 지지하고자 하는 의지를 담아 '이상해도 괜찮아'(Stay Strange)를 슬로건 아래 장편 95편, 단편 114편, XR 49편 등 47개국에서 온 258편의 영화를 만날 수 있다. 특히 이 중 97편은 월드 프리미어로 선보인다.
     
    개막작은 BIFAN을 통해 세계 최초로 공개되는 '만 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게 있어'(감독 구파도)라는 작품으로, '그 시절, 우리가 좋아했던 소녀'(2011)로 인기가 높은 구파도 감독이 한국 제작사와 손잡고 만든 영화다. 번개에 맞아 갑작스런 죽음을 맞이한 샤오룬이 생전에 연인이었던 샤오미와 우연히 마주치면서 겪는 이야기를 그린다.
     
    이번 BIFAN에서 화제의 중심에 선 작품 중 하나는 나홍진 감독이 기획과 제작은 물론 직접 시나리오 원안을 집필했으며 '셔터'로 태국 호러 영화의 새로운 지평을 열고 '피막'으로 태국 역대 흥행 1위를 기록한 반종 피산다나쿤 감독이 연출을 맡은 '랑종'이다.
     
    태국 산골 마을, 신내림이 대물림되는 무당 가문의 피에 관한 세 달간의 기록을 그린 '랑종'은 나홍진 감독이 '곡성' 이후 선보이는 새로운 프로젝트이자 첫 제작 작품으로, 개봉 전부터 입소문을 타고 관객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제25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개막작 '만 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게 있어'.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제공제25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개막작 '만 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게 있어'.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제공

    이 밖에도 BIFAN 인기 프로그램인 '월드 판타스틱 레드' '월드 판타스틱 블루' '금지구역' '패밀리존' '스트레인지 오마쥬' 등을 통해 전 세계 장르 영화의 폭넓은 스펙트럼과 전통적인 장르영화 바깥의 독특하고 독창적인 작품이 마련돼 있다.
     
    또한 BIFAN이 지난해 유네스코 창의도시 부천시와 손잡고 출발시킨 괴담 프로젝트 '괴담 캠퍼스' 괴담 기획개발 캠프 프로그램 중 하나로 '곡성' 나홍진 감독, 김동현 메리크리스마스 영화사업부 본부장, 넷플릭스 '킹덤' 시리즈의 김은희 작가를 초청했다.
     
    올해 '부천 초이스: 장편' 부문 심사위원기도 한 '아메리칸 히스토리 X' '레이크 오브 파이어' 등을 연출한 토니 케이 감독, 올해 아카데미 후보에 올랐던 '오페라'를 연출한 세계적인 애니메이션 감독 에릭 오를 마스터 클래스로 만날 수 있다.
     
    여기에 BIFAN이 자랑하는 XR(확장현실) 부문 비욘드 리얼리티와 괴담 프로젝트를 마련해 관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제25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는 8일부터 18일까지 부천시청 어울마당, CGV소풍, 판타스틱 큐브, 부천아트벙커B39는 물론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웨이브를 통해 즐길 수 있다.
    제25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공식 포스터.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제공제25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공식 포스터.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제공


    0

    0

    뉴스스탠드 구독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