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칼 들었지만 찌르진 않았다'…독이 된 쌍둥이 인터뷰[노컷발리뷰]



배구

    '칼 들었지만 찌르진 않았다'…독이 된 쌍둥이 인터뷰[노컷발리뷰]

    학교 폭력 논란에 해명 나선 이재영·이다영 쌍둥이 자매
    진심 없는 반성 모습에 비판 쇄도

    이재영 이다영 쌍둥이 자매 자료사진. 이한형 기자

     


    "'칼을 대서 목을 찔렀다' 이런 건 전혀 없었던 사실이고 그걸 들고 욕을 한 것뿐이었어요."

    프로배구 여자부 흥국생명 소속이었던 이재영·이다영 쌍둥이 자매의 인터뷰가 여론의 뭇매를 맞고 있습니다.

    지난 30일 KBS를 통해 학교 폭련 논란의 해명 인터뷰를 했지만 그 내용이 오히려 누리꾼들의 분노를 산 것입니다.

    중학교 시절 쌍둥이 자매에게 학교 폭력을 당했다고 주장하는 이들은 지난달 28일 MBC를 통해 진실을 폭로했습니다. 구체적인 피해 사실 자료도 함께 공개했습니다.

    이에 대해 이다영은 KBS 인터뷰에서 반박에 나섰습니다.

    "어렸을 때 '칼을 대서 목에 찔렀다. 피가 났다.' 이런 건 전혀 없었던 사실이고 그걸 들고 욕을 한 것뿐이었어요."

    칼을 들었던 것을 인정하면서도 그걸로 찌르지 않았고 사과도 했기 때문에 다 해결됐다고 언급했습니다.

    이재영의 입장도 비슷했습니다.

    "말을 안 듣는다거나 기합을 안 넣을 경우 그냥 꿀밤을 한 대 때리고, 입 한번 툭 때리고 그랬던 것밖에 없었던 것 같아요. 배를 한번 꼬집으면서 이야기한 적 있었고..."

    자신이 폭력을 행사한 것은 맞지만 배구를 위한 것이고 아주 사소한 것이라는 취지였습니다.

    그러면서 쌍둥이 자매는 자신들의 학교 폭력 내용에 왜곡된 사실이 많고 거짓과 허위 사실이 많아서 밝히고 싶어서 피해자라고 주장하는 이들을 고소하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이재영, 이다영 자료사진. 이한형 기자

     


    하지만 이들의 인터뷰는 오히려 반성이 없는 모습으로 비쳤고 더욱 거센 비판을 받고 있습니다. 아직 잘못을 정확하게 인식하지 못하고 있고 자신들의 피해 사실만 강조했다는 것이죠.

    이재영은 마지막으로 전하고 싶은 말에 대해 울먹이며 이렇게 답했습니다.

    "저랑 다영이가 지금 사회적으로 많이 매장을 당하고 있어요. 댓글이나 기사를 봐도 너무 안 좋은 글들이 많더라고요. 정말 상처도 많이 받고 힘들었는데 너무 왜곡된 사실을 믿지 않으셨으면 좋겠고 수사를 끝까지 지켜봐 주셨으면 좋겠어요."

    이다영 역시 "처음부터 시작한다는 생각으로 다시 시작하고 싶어요"라며 눈물을 멈추지 않았습니다.

    학교 폭력으로 트라우마가 생겼다면 평생 미안하게 생각하고 늘 반성하면서 진심 어린 사과를 하고 싶다는 이재영과 이다영.

    그러면서도 가혹하고 억울하다고 주장하는 그들.

    쌍둥이 자매가 전하고 싶었던 메시지는 도대체 무엇이었을까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