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김외숙 책임론'에 靑 "지적 겸허히 받아들인다는 말밖에…"



대통령실

    '김외숙 책임론'에 靑 "지적 겸허히 받아들인다는 말밖에…"

    '인사 검증 실패' 지적 수용하면서도 김외숙 책임론엔 "드릴 말씀 없다"
    박인호 공군참모총장 내정자 인사 보류 대해서도 명확한 해명없어

    이철희(왼쪽) 정무수석과 대화중인 김외숙 인사수석. 연합뉴스

     

    청와대의 잦은 인사 검증 실패 문제로 김외숙 인사수석의 경질론이 제기되는데 대해 청와대는 "지적은 겸허히 받아들이고 있다"고만 짧게 입장을 밝혔다.

    청와대 핵심 관계자는 30일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김외숙 수석 등 인사 책임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느냐'는 질문에 "제가 말씀드릴 수 있는 바가 없다"며 "지적과 우려에 대해 겸허히 받아들인 다는 것 외에는 말씀드릴 것이 없다"고 답했다.

    청와대는 박인호 중장이 신임 공군참모총장 내정자로 발표된 지 하루만에 임명이 보류된 것과 관련해서도 같은 입장을 반복했다.

    이 관계자는 청와대의 부실 검증이 아니냐는 지적에 "인사 검증 관련해서 많은 지적과 우려가 있고 겸허하게 받아들이고 있다"고 말했다.

    박 중장의 임명이 보류된 사유에 대해 청와대 관계자는 "국무회의의 일정과 임명절차에 따라 조치될 것"이라고 원론적으로 답했다. 이어 "내일 임시 국무회의에서도 인사안이 상정되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박 중장은 지난 28일 신임 공군참모총장에 내정됐지만 29일 국무회의에 임명 안건이 상정되지 않았다.

    군 일각에서는 박 중장이 공군사관학교장 시절인 내부에서 벌어진 여러 사건을 제대로 처리하지 않아 추가 검증을 받는 것 아니냐는 관측이 나왔다. 청와대 민정수석실이 이미 인사를 발표한 뒤에 뒤늦게 검증을 벌이다는 비판도 제기됐다.

    이밖에도 청와대는 김기표 전 반부패비서관이 부동산 투기 의혹에 휩싸여 불명예 사직하고, 김한규 정무비서관이 농지를 편법으로 보유했다는 의혹이 나오는 등 잇따른 검증 실패로 곤욕을 치르고 있다.
    클릭하거나 확대하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