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이준석 "택시론, 尹과 교감한 메시지 아닐 것"…尹 측 "시간표 충돌 없어"



국회/정당

    이준석 "택시론, 尹과 교감한 메시지 아닐 것"…尹 측 "시간표 충돌 없어"

    대선후보 경선 일정 관련 野 신경전 가열…양측 모두 수습 분위기
    이준석, 尹 측근 택시 발언에 "윤 전 총장과 교감한 건 아닐 것"
    尹 측 이동훈 대변인 "이 대표의 시간표 고려하고 있어…상충 아냐"

    민방위 대원인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15일 오전 서울 노원구 한 병원에서 코로나19 백신(얀센)을 접종했다. 백신 접종을 마친 이 대표가 배치를 들고 있다. 국회사진취재단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는 15일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가까운 인사가 자신의 '정시 출발론'을 비판한 데 대해 "윤 전 총장과 교감 하에 나온 메시지는 아닐 것"이라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서울 노원구 소재 한 병원에서 코로나19 백신 접종 후 기자들과 만나 "'택시론'은 자칫 오해하면 특혜까진 아니더라도 본인을 특별한 존재로 보고 있는 것으로 비춰질 수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지난 13일 윤 전 총장의 측근으로 분류된 시사평론가 장예찬 씨는 페이스북에서 "버스가 먼저 출발해도 택시를 타고 목적지로 직행할 수 있는 사람에게 언제 들어오라고 으름장을 놓을 필요가 없다"고 이 대표의 버스 정시 출발론을 비판했다. 이에 전날 윤 전 총장 측 공보팀 소속 이동훈 대변인은 해당 발언에 대해 '장씨 개인 의견일 뿐'이라고 해명하는 등 소동이 일었다.

    이 대표는 "택시론은 윤 전 총장 입장에선 조심스럽게 내야 할 메시지"라며 "저는 절대 윤 전 총장과 (장씨가) 공감 하에 이뤄진 메시지는 아닐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역사적으로 급하게 (경선에) 합류한 후보가 당력을 모아서 집권에 성공한 사례가 있는지 반문하고 싶다"며 "최소한 공존할 수 있는 공감대 정도를 형성하자는 것은 (윤 전 총장 측에) 무리한 요구는 아닐 뿐더러 당연한 수순 아닌가 싶다"며 조기 입당을 재차 압박했다.

    윤석열 전 검찰총장. 황진환 기자

     

    윤 전 총장 측은 이 대표가 제시한 경선 일정에 대해 크게 이견이 없다는 입장을 보였다.

    이 대변인은 이날 오전 라디오 인터뷰에서 "윤 전 총장의 시간표와 이 대표의 시간표가 상충하지는 않을 것"이라며 "윤 전 총장도 (이 대표가 언급한 8월말 등) 그런 캘린더를 염두에 두고 여론을 보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윤석열 현상과 이준석 현상이 다르지 않고, 윤석열과 이준석을 대척점에 놓을 필요가 없다"며 "택시론을 말한 장씨는 윤 총장의 지지자일 뿐이다. 택시로 직행한다는 말은 굉장히 부적절하다"고 강조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