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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켓컬리, 올해 상반기 5060 고객 전년 대비 188%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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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켓컬리, 올해 상반기 5060 고객 전년 대비 188% 증가

    올해 1~5월 신규 고객 중 5060 고객 비중 지난해 18%에서 올해 26%로 증가
    5060 고객 주문액, 구매 횟수도 각각 95%, 102% 증가하며 전체 평균보다 높은 수치 기록

    마켓컬리, 올해 상반기 5060 고객 전년 대비 188% 증가. 마켓컬리 제공

     

    마켓컬리는 올해 상반기 고객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5060 연령대의 신규 가입자 수 증가율이 전체 가입자의 평균 증가율의 2배 수준으로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15일 밝혔다.

    15일 마켓컬리에 따르면 지난 1월부터 지난달까지 마켓컬리에 신규 가입한 5060 고객 수는 전년 동기 대비 188% 증가했다.

    이는 전 연령대 평균 증가율(95%)의 약 2배로, 20대(64%), 30대(51%)가 기록한 증가율을 크게 뛰어넘는 수치다.

    전체 신규 고객에서 5060 고객이 차지하는 비중 역시 지난 해 18%에서 올해 26%로 늘어났다. 이러한 현상이 나타난 데에는 코로나19 영향으로 5060세대가 비대면 쇼핑에 익숙해지면서, 5060에게는 오프라인 중심이었던 식료품 장보기까지 온라인으로 전환되는 양상에 속도가 붙은 것으로 분석된다.

    5060 고객의 또 다른 특징으로는 한 번 장보기 할 때 많은 금액을 사용한다는 것이다.

    5060 고객이 마켓컬리에서 1회 주문 시 사용하는 평균 구매 금액은 전체 연령 1회 평균 구매 금액보다 13% 더 높았다. 20대 평균 구매 금액보다는 무려 43%나 더 높았으며, 30대보다도 8% 더 많이 사용하는 등 높은 구매력을 보인 것도 특징이다.

    마켓컬리 관계자는 "5060 고객이 온라인 장보기에서 만족스러운 구매 경험을 쌓고 관련 서비스에 익숙해지면서, 신선식품 뿐만 아니라 좀 더 편한 식사를 위한 간편식, 국물류 등의 소비로 늘려가고 있다"고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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