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文대통령 만난 佛마크롱 대통령 "한국 빠른 경제회복 높이 평가"



대통령실

    文대통령 만난 佛마크롱 대통령 "한국 빠른 경제회복 높이 평가"

    • 2021-06-13 22:49

    10분간 약식회담, 기술·교육 등 여러 분야 협력 방안 논의

    G7 정상회의 참석차 영국을 방문 중인 문재인 대통령이 13일 오전(현지시간) 영국 콘월 카리스베이 정상회담 라운지에서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과 약식회담을 하고 있다. 청와대 제공

     

    영국에서 열리는 주요 7개국(G7) 정상회의 참석한 문재인 대통령은 13일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과 약식회담을 했다.

    이날 오전(현지시간) 카리스 베이 정상회담 라운지에서 10여분간 대면한 두 정상은 코로나19 방역 및 경제상황을 공유하고 양국간 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특히 마크롱 대통령은 한국의 빠른 경제회복을 높이 평가했다고 박경미 청와대 대변인이 전했다.

    마크롱 대통령은 "한국과 핵심기술 분야 협력 강화를 적극 희망한다"면서 "반도체·전기차 등 첨단기술 분야를 비롯해 보건·에너지 등 다양한 분야에서 양국의 협력체를 강화하기를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이에 문 대통령은 "한국도 한·프랑스 혹은 한·유럽연합(EU) 차원에서 해당 분야의 협력 강화를 희망한다"고 화답했다.

    마크롱 대통령이 "문화·교육 분야 협력이 양국관계를 지탱해주는 중요 축"이라고 하자, 문 대통령은 전적으로 공감을 표했다.

    또한 문 대통령은 "디지털·그린 전환이 진행되는 만큼 인공지능과 소프트웨어 관련 인력양성을 위한 협력 강화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문 대통령은 남북관계와 북미관계 개선에 대한 기대를 언급했고, 마크롱 대통령은 한반도 평화프로세스에 대한 강력한 지지를 거듭 표명했다. 이밖에 두 정상은 안보분야 등 공동 관심사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