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에릭센 CPR, 카스타뉴 골절…부상 경고등 켜진 유로 2020



에릭센 CPR, 카스타뉴 골절…부상 경고등 켜진 유로 2020

의식을 잃고 쓰러진 크리스티안 에릭센. 연합뉴스

 


코로나19로 1년 연기돼 개막한 2020 유럽축구선수권대회(이하 유로 2020)가 초반부터 선수들의 부상이 속출하고 있다.

지난 12일(이하 한국 시간) 유로 2020은 조별리그 A조 이탈리아와 터키의 개막전을 시작으로 한 달간의 유럽 축구 축제에 돌입했다.

그러나 시작부터 돌발 상황이 발생했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에서 활약 중인 손흥민(토트넘)의 전 동료였던 덴마크 축구 국가대표팀 크리스티안 에릭센(인터밀란)이 경기 도중 갑자기 쓰러진 것.

덴마크는 13일 덴마크 코펜하겐의 파르켄 스타디움에서 핀란드의 A조 1차전 경기를 치렀다.

경기에 나섰던 에릭센은 0 대 0이던 전반 42분 왼쪽 터치라인에서 갑자기 의식을 잃고 쓰러졌다. 이를 본 팀 동료들이 에릭센에게 달려갔고 곧바로 의료진이 투입됐다.

의료진은 그라운드에서 에릭센에게 10분가량 심폐소생술(CPR)을 실시했다. 의식을 되찾은 에릭센은 들것에 실려 나갔고 경기는 90여 분 넘게 지연됐다가 재개됐다.

덴마크는 핀란드에 0 대 1로 패했다.

B조 러시아와 벨기에의 경기서도 충돌이 있었다.

같은 날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의 상트페테르부르크 스타디움에서 열린 B조 1차전에 경기에서 전반 25분 공중볼 경합 중 벨기에의 티모시 카스타뉴(레스터시티)와 러시아의 달레르 쿠자예프(제니트)가 충돌했다.

그라운드에 쓰러진 카스타뉴는 오른쪽 눈 부위가 크게 부어올랐고 토마 뫼니에(도르트문트)와 교체됐다. 검진 결과 카스타뉴는 오른쪽 안와 골절 판정을 받았고 대표팀에서 하차했다.

벨기에는 러시아를 3 대 0으로 대파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