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불법도박 혐의로 구속된 윤성환…승부조작 의혹에 야구계 긴장



야구

    불법도박 혐의로 구속된 윤성환…승부조작 의혹에 야구계 긴장

    전 삼성 라이온즈 투수 윤성환. 연합뉴스

     


    전 삼성 라이온즈의 투수 윤성환은 한때 KBO 리그를 대표하는 오른손 투수 중 한명이었다.

    윤성환은 2004년부터 2020년까지 삼성에서만 뛴 '원클럽맨'이다. 8시즌에서 10승 이상을 올리는 등 통산 135승 106패 평균자책점 4.23을 기록했다. 다승 부문에서는 프로야구 역대 8위에 해당하는 기록을 남겼다.

    화려한 경력을 쌓았지만 그라운드를 떠나는 과정은 매끄럽지 않았다. 윤성환은 지난해 불법도박 의혹에 시달렸고 결국 삼성 구단으로부터 방출됐다.

    당시 윤성환은 불법도박을 한 사실이 없다며 의혹을 부인했다.

    하지만 대구 북부경찰서가 지난 1일 윤성환을 불법도박 혐의로 검거하면서 상황이 반전됐다.

    대구지방법원은 3일 오후 영장실질심사에서 윤성환에 대한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증거 인멸과 도주 우려가 있다고 판단했다.

    경찰은 윤성환에게 국민체육진흥법 위반 혐의를 적용했다. 윤성환이 지난해 9월 대구 달서구의 한 커피숍에서 A씨로부터 현금 5억원을 받아 불법도박에 사용한 혐의다.

    불법 도박 혐의를 받는 전 삼성 라이온즈 투수 윤성환이 3일 오후 대구지법에서 열린 영장실질심사를 마친 뒤 법정을 나서고 있다. 연합뉴스

     


    윤성환은 지난해 8월21일 경기를 마지막으로 더 이상 마운드를 밟지 않았다.

    하지만 프로스포츠 선수가 경기 조작 청탁과 함께 금품을 받을 경우 실행 여부와 관계없이 국민체육진흥법 위반죄가 적용된다.

    만약 경찰 수사 결과 윤성환이 받은 금품이 승부조작을 모의한 대가인 것으로 밝혀진다면 이번 사건은 개인의 일탈로 끝나지 않는다. 프로야구계에는 악몽 같은 승부조작 파문이 재연되는 것이다.

    지난 2012년 박현준과 김성현, 2016년 NC 이태양은 승부조작에 가담한 사실이 밝혀져 영구제명됐다. 이성민, 유창식, 문우람도 승부조작 의혹에 연루되면서 유니폼을 벗었다.

    프로야구를 주관하는 KBO는 윤성환이 현역 선수가 아닌 만큼 당장 조치를 취하기는 어렵다. 경찰의 수사 결과를 예의주시하고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