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日, 도쿄올림픽 모든 관객에 '음성확인서' 요구 검토



아시아/호주

    日, 도쿄올림픽 모든 관객에 '음성확인서' 요구 검토

    검사비용은 자기부담…하루 40만 건 검사 가능
    큰소리 응원 금지도 검토…6월중 관객 상한 결정

    지난 18일 일본 도쿄도(東京都) 소재 일본올림픽위원회(JOC) 본부 주변에서 도쿄올림픽 반대 시위가 열리는 가운데 관계자들이 오륜 조형물 인근에 배치돼 있다. 연합뉴스지난 18일 일본 도쿄도(東京都) 소재 일본올림픽위원회(JOC) 본부 주변에서 도쿄올림픽 반대 시위가 열리는 가운데 관계자들이 오륜 조형물 인근에 배치돼 있다. 연합뉴스
    일본 정부가 도쿄올림픽의 모든 관객에게 코로나19 음성 확인서를 요구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31일 요미우리신문이 보도했다.

    일본 정부와 도쿄도, 도쿄올림픽 조직위원회는 6월 중 경기장 관객수 상한을 결정할 방침이다.

    요미우리는 복수의 정부 관계자를 인용해 정부가 모든 관객에게 사전 PCR(유전자증폭) 검사를 요구하고, 경기장 입구에서 관람일 일주일 이내에 발급받은 음성증명서를 제시하는 조건으로 입장을 허용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전했다.

    검사비용은 자기부담이다. 일본 정부는 하루 최대 40만 건의 검사가 가능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다만 백신을 접종했다는 확인서를 제시하면 코로나19 음성증명서를 요구하지 않을 방침이다.

    또 경기장 내에서 식사나 음주, 큰 소리로 응원 등을 금지하는 내용의 감염방지 대책도 함께 검토한다. 이를 위반할 경우 경기장에 배치된 경비원이 입장을 거부하거나 퇴장할 수 있도록 한다.

    한편 올림픽을 무관중으로 치르면 900억 엔(약 9600억 원) 상당의 티켓 수입이 사라지고 추가 예산이 투입될 수 있다는 관측이 나온다. 따라서 무관중보다 내국인만으로 대회를 치르는 방안이 유력하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