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與 대선 주자들, '저서 출간' 조국에 힘 실어주는 이유는



국회/정당

    與 대선 주자들, '저서 출간' 조국에 힘 실어주는 이유는

    이낙연 "조국이 기반 놓은 검찰개혁의 완성에 저도 힘 바치겠다"
    추미애 "조국의 시간은 우리의 이정표"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이 27일 SNS 글에서 '조국의 시간' 발매 소식을 알렸다. 조국 전 장관 페이스북 캡처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이 자신의 신간 '조국의 시간' 발매 소식을 밝히자 28일 이낙연 전 민주당 대표와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 등 여권 대권주자들이 안타까운 심정을 공개적으로 밝히고 나섰다.

    이 전 대표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가족의 피에 펜을 찍어 써 내려가는 심정이었다는 소회, 조 전 장관이 그간의 일을 어떻게 떠올리고 어떻게 집필했을지 헤아리기도 쉽지 않다"며 "참으로 가슴 아프고 미안하다"고 밝혔다.

    이어 "가족이 수감되고 스스로 유배 같은 시간을 보내는데도 정치적 격랑은 그의 이름을 수없이 소환한다"면서 "조 전 장관이 고난 속 기반을 놓은 정부의 개혁 과제들, 특히 검찰개혁의 완성에 저도 힘을 바치겠다"는 각오를 강조했다.

    추 전 장관도 "조국의 시련은 촛불로 세운 나라의 촛불개혁의 시작인 검찰개혁이 결코 중단돼서는 안 됨을 일깨우는 촛불시민 개혁사인 것"이라며 조 전 장관을 옹호했다.

    그러면서 "촛불시민의 명령인 검찰개혁의 깃발을 들고 앞장서 나갔던 그에게, 검찰의 강력한 저항 한가운데로 돌진했던 그에게, 온 가족과 함께 시련과 모욕의 시간을 견디어 내고 있는 그에게, 무소불위의 검찰 권력과 여론재판의 불화살 받이가 된 그에게 우리가 해야 할 일은 중단없는 개혁으로 성큼성큼 나아가는 것"이라며 "'조국의 시간'은 우리의 이정표가 돼야 한다"고 했다.

    이한형 기자

     

    조 전 장관은 강성 친문 지지자들의 절대적 지지를 받고 있다. 일부 주자들이 여론의 질타를 받고 있는 조 전 장관을 옹호하고 나선 것 역시 친문을 향한 구애의 손길을 보내는 것으로 해석된다.

    앞서 조 전 장관은 트위터에 자신의 저서 '조국의 시간: 아픔과 진실 말하지 못한 생각'이 다음 달 1일 전국 온·오프라인 서점을 통해 발매된다고 알렸다.

    그는 "오랜 성찰과 자숙의 시간을 보내며 조심스럽게 책을 준비했다"면서 "2019년 8월 9일 법무부 장관 후보로 지명된 후 벌어진 일련의 사태를 정리하고, 알려지지 않은 이야기를 책으로 출간한다"고 소개했다.

    또 "이유 불문하고 국론 분열을 초래한 점에 다시 한번 사과드린다"면서도 "검찰·언론·보수 야당 카르텔이 유포한 허위사실이 압도적으로 전파돼 재판을 받는 상황이지만 최소한의 해명을 해야 한다고 생각했다"고 출간 이유를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