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장충에서 끝낸다…대한항공과 우리카드의 '장충이몽'



배구

    장충에서 끝낸다…대한항공과 우리카드의 '장충이몽'

    우리카드 신영철 감독. 한국배구연맹 제공

     


    인천 계양에서 1승 1패를 주고받고 서울 장충으로 옮겨왔다.

    프로배구 남자부 대한항공과 우리카드가 14일 오후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도드람 2020-2021 V-리그' 챔피언결정전 3차전을 펼친다.

    1차전 우리카드, 2차전 대한항공이 승리를 거둔 챔프전은 원점으로 되돌아왔다. 5판 3선승제 승부의 특성상 3차전은 우승의 분수령이 될 수 있다.

    직전 경기에서 풀세트 끝에 패한 우리카드는 첫 챔프전 홈 경기를 치른다. 아쉽게 2차전을 패했지만 홈에서 승리해 4차전 장충에서 봄 배구를 끝내겠다는 것.

    우리카드 신영철 감독은 경기 전 취재진 인터뷰에서 "우리 선수들에게 후회하지 않게 경기하라고 했다"고 말했다. 그는 "집중력 있게 결과에 집착하지 않고 공 하나에 집중하라고 이야기했다"면서 모든 공에 최선을 다할 것을 지시했다고 밝혔다.

    신 감독은 "지금은 선수와 감독의 암묵적 기억으로 경기를 해야 한다"고 전했다. 끊임없는 훈련 속에서 선수들이 몸에 체득한 기술을 경기에 사용해야 한다는 것이 그의 설명이다. 신 감독은 "훈련이 안 된 상태에서 시합에서 잘하라고 하면 그건 선수와 감독의 신뢰가 무너진 것"이라면서 그동안 연습의 결과를 보여줄 것이라고 약속했다.

    대한항공 로베르토 산틸리 감독. 한국배구연맹 제공

     


    원정으로 넘어왔지만 분위기가 올라 있는 것은 대한항공도 마찬가지다. 1차전 셧아웃 패배 후 대한항공은 집중력을 발휘해 2차전을 따냈고 3~4차전 연승을 바라본다. 대한항공 역시 경기를 장충에서 끝내고 적진에서 팀의 첫 통합 우승을 노린다.

    대한항공 로베르토 산틸리 감독은 경기 전 인터뷰에서 "챔프전, 우리카드와 높은 수준의 경기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챔프전에 우승하려는 팀은 끈기를 가진 팀어야 한다"며 "인내심과 끈기를 유지해야 한다"고 언급했다. 산틸리 감독은 팀이 오래 버틸 수 있게 멘탈 관리를 해주는 것이 유리하다면서 이날 경기에 자신감을 보였다.

    그는 "챔프전을 치르며 흰 머리가 더 생긴 것은 확실하다"고 농담을 던지면서도 "챔프전은 압박감을 견디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그것이 승부의 열쇠"라고 덧붙였다.

    3차전 후 우리카드와 대한항공은 쉼표 없이 오는 15일 장충에서 4차전을 치른다.

    만약 4차전에서 2승 2패가 된다면 하루를 쉰 뒤 오는 17일 인천 계양체육관에서 마지막 5차전 승부를 펼친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