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편스토랑' 레시피 무단사용 사과 "뒤늦게 인지해 수정"



방송

    '편스토랑' 레시피 무단사용 사과 "뒤늦게 인지해 수정"

    방송 캡처

     

    KBS2 예능프로그램 '신상출시 편스토랑'(이하 '편스토랑')이 레시피 무단사용 논란을 사과했다.

    '편스토랑' 제작진은 12일 공식 SNS에 입장문을 올리고 "지난 9일 방송된 '신상출시 편스토랑' 콩곱창 레시피가 '2013년 원작자의 최초 개발 후 SNS 등에 퍼지게 된 레시피'라는 자세한 설명 없이 소개되는 일이 있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레시피의 원작자가 있다는 사실을 미처 인지하지 못했고 뒤늦게 알게 돼 원작자 분께는 즉시 사과의 말씀을 드렸다"며 "레시피에는 저작권이 없더라도 원작자의 창의성에 누를 끼쳤기에 죄송하다는 말씀을 거듭 전달했다"고 사후 조치를 설명했다.

    현재 '편스토랑' 재방송, 다시보기 VOD서비스, 방송클립 등은 2013년 원작자의 최초 개발 후 퍼지게 된 레시피라는 사실을 명기해 수정 작업을 마친 상태다.

    마지막으로 제작진은 "제작 과정에서 시청자분들께 혼란을 드린 점, 사전 확인이 미흡했던 점 깊이 반성한다. 앞으로 방송 제작에 더욱 신중을 기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글을 마무리했다.

    지난 9일 '편스토랑'에서는 배우 이유리가 콩곱창 레시피를 소개했다. 그러나 방송 이후 해당 레시피가 이미 블로그에서 소개돼 널리 알려진 레시피라며 무단사용 의혹이 제기돼 논란이 일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