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CGV·롯데시네마, 4월 16일 4시 16분 '당신의 사월' 특별 상영



영화

    CGV·롯데시네마, 4월 16일 4시 16분 '당신의 사월' 특별 상영

    다큐멘터리 '당신의 사월' 포스터. ㈜시네마 달 제공

     

    세월호 참사 7주기를 맞아 CGV와 롯데시네마에서 오는 4월 16일 오후 4시 16분에 다큐멘터리 '당신의 사월'을 특별 상영한다.

    이번 특별 상영은 CGV 9개 사이트(광교, 동수원, 동탄, 동탄역, 동탄호수공원, 북수원, 수원, 안산, 평촌)와 다수의 롯데시네마 사이트에서 진행된다.

    '당신의 사월'은 2014년 4월 16일의 이야기를 간직하고 살아가는 당신과 나의 이야기를 담아내며 우리 마음속 깊이 자리하고 있는 희망을 이야기하는 다큐멘터리다.

    그간 많은 다큐멘터리와 방송이 세월호 사건 그 자체나 유가족과 생존자들 아픔을 조명해 왔다면, '당신의 사월'은 중심에서 한 발짝 뒤로 물러나 세월호 사건을 직간접적으로 목격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통해 그날의 기억부터 지금에 이르기까지를 돌아본다.

    영화를 연출한 주현숙 감독은 "잊지 않고 계속 이야기하는 것이 중요하다. '당신의 사월'을 비롯한 세월호 관련 영화를 관람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라며 "그리고 노란 리본을 달고 다니는 작은 행동이 서로에게 안부를 묻고 용기를 나눌 수 있게 한다"고 일상 속 기억과 연대의 힘을 강조했다.

    지난 1일 개봉한 '당신의 사월'은 전국 극장은 물론이고, 공동체 상영으로도 만나볼 수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