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특수·보건교사 접종 재개…고3 접종, 방역당국서 고려할 것"



교육

    "특수·보건교사 접종 재개…고3 접종, 방역당국서 고려할 것"

    의료진이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을 주사기에 담고 있다. 박종민 기자

     

    교육부는 혈전 발생 논란으로 한때 접종이 보류됐던 특수·보건 교사들에 대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이 12일부터 재개된다고 밝혔다.

    또 고등학교 3학년과 담임 교사들의 코로나19 백신 접종 계획 변경 가능성과 관련해 "최종적인 것은 방역 당국에서 고려할 것"이라고 밝혔다.

    교육부 관계자는 이날 출입 기자단 정례 브리핑에서 30세 미만을 제외한 특수·보건교사를 대상으로 아스트라제네카의 백신 접종이 이날부터 재개된다고 설명했다.

    교육부는 아직 접종 대상자 약 7만 명 가운데 30세 미만이 몇 명인지는 파악하지 못하고 있는 상태다.

    교육부 관계자는 "보건소에서 체크하게 돼 있어 실제 접종 과정에서 1992년 1월 1일 이후 출생자(30세 미만 대상자)는 제외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아스트라제네카(AZ)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재개된 12일 오전 광주 북구 예방접종센터에서 특수교육 및 시설 종사자들이 AZ 백신을 접종 받고 있다. 연합뉴스

     

    또 고3 학생과 담임 교사들의 백신 접종 계획과 관련해 "최종적인 것은 방역 당국에서 고려할 것"이라며 아직 정해진 것은 없다는 입장이다.

    앞서 방역 당국은 안정적인 대학입시를 시행하기 위해 고3 학생과 담임 교사에 대해 화이자 잔여 물량으로 백신을 접종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교육부는 접종이 시작된 특수·보건 교사들 외에도 나머지 교사들 역시 3분기 초에 백신을 접종해야 한다는 입장이다.

    교육부 관계자는 "아이들과 계속 접촉이 많은 선생님에 대해서는 2분기 접종에 공감했기 때문에 방역 당국에 우선 접종을 요청했던 것"이라며 "나머지 교사에 대한 백신 접종 역시 아이들이 정상적으로 등교 수업하려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