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송중기 흑화 '빈센조' 10.6%…빌런들 응징 '초읽기'

뉴스듣기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카카오톡 URL



방송

    송중기 흑화 '빈센조' 10.6%…빌런들 응징 '초읽기'

    뉴스듣기

    방송 캡처
    클라이맥스로 향하는 '빈센조'가 승승장구 하고 있다.

    11일 방송된 tvN 토일드라마 '빈센조' 16회 시청률은 10.6%(닐슨코리아 전국 기준)를 기록하며 케이블과 종편을 포함해 동시간대 1위에 올랐다. 중반부에 접어든 이후부터 꾸준히 10%대 시청률을 유지하고 있다.

    이날 빈센조(송중기 분)는 빌런들의 계략에 거듭 위기에 빠졌다. 장준우(옥택연 분)와 최명희(김여진 분)는 빈센조에게 대창일보 오정배(전진기 분) 사장의 살인 혐의를 뒤집어씌우려다 실패했다.

    뒤이어 금가프라자를 무너뜨리려던 계획도 물거품 됐고, 분노한 장준우는 빈센조에게 있어 소중한 존재를 빼앗기 위해 오경자(윤복인 분)를 죽였다. 친모의 죽음을 마주한 빈센조는 차갑게 돌변했다. 살기를 드리우고 빌런들 앞에 나타난 빈센조. 총을 쥐고 등장한 빈센조의 위협적인 모습이 긴장의 고리를 팽팽히 당겼다.

    오사장 죽음에 연루된 빈센조는 재빨리 현장을 탈출했다. 모든 증거와 상황이 빈센조를 범인으로 지목하고 있는 가운데 빈센조가 할 수 있는 유일한 선택이었던 것. 형사들을 따돌린 빈센조는 제일세탁소 탁홍식(최덕문 분)의 차에 올라 무사히 현장을 벗어날 수 있었다. 그리고 빈센조를 유인했던 수상한 남자는 박석도(김영웅 분)의 손에 붙잡혔다. 빈센조가 함정에 빠진 걸 알게 된 홍차영(전여빈 분)·탁홍식·박석도·전수남(이달 분)은 한데 뭉쳐 진범을 찾기 위해 나섰다. 이들의 활약에 빈센조는 진범을 잡고 누명을 벗을 수 있었다.

    빈센조를 잡는 데 실패했지만, 여기서 멈출 장준우와 최명희가 아니었다. 두 사람은 오정배 사장이 장준우의 과거 이야기까지 알고 있었다는 게 영 미심쩍었다. 오사장이 빈센조에게서 정보를 얻은 게 확실하다면, 기요틴 파일은 분명 그의 손에 있을 것이었다. 빌런들은 빈센조와 기요틴 파일을 동시에 없애기 위해 금가프라자를 무너뜨리기로 했다.

    그 시각 금가프라자에서는 파티가 열리고 있었다. 그러나 이내 가스누출사고로 아수라장이 됐다. 소방관들은 영호분식의 가스 배관이 잘려있는 것을 알아냈고, 그 곁에는 수상한 스마트 워치가 놓여 있었다. 빈센조는 곧 그 시계가 폭발할 것이라 직감해 필사적으로 달려가 창밖으로 시계를 던져버렸다. 예상대로 시계에서는 불길이 일었다. 금가프라자 패밀리는 가까스로 위기를 벗어났지만, 빈센조는 빌런들의 반격이 계속될 것임을 깨달았다.

    119에 가스누출사고를 신고한 사람은 뜻밖에도 장한서(곽동연 분)였다. 금가프라자를 무너뜨리라는 지시를 받은 장한서가 장준우의 명령을 어기고 빈센조의 편에 선 것. 장한서는 다시 한번 지푸라기를 찾아와 장준우는 절대 멈추지 않을 거라고 조언했다.

    최명희가 빈센조의 친모 오경자에 대한 정보를 입수하면서 상황은 뒤바뀌었다. 당한 것을 앙갚음하기 위해 '빈센조가 제일 소중히 여기는 것'을 찾아낸 장준우는 오경자에게 의도적으로 접근했다. 그리고 최명희는 사람을 부려 오경자를 해쳤다.

    빈센조는 결국 싸늘한 주검이 된 오경자를 마주했다. 더 늦기 전에 어머니에게 진심을 전하려 했던 빈센조는 그 자리에서 무너져 돌변했다. CCTV를 확인한 빈센조는 범인을 찾아 나섰다. 안기석(임철수 분)에게 부탁해 범인의 신원을 알아내 곧바로 그를 잡아 살벌한 응징을 가했다.

    장준우와 최명희는 자축 파티를 열고 있었다. 모든 일을 뒤늦게 알게 된 장한서와 한승혁(조한철 분)의 반응이 좋지 않자, 최명희는 두 사람이 장준우를 배신하려 한다는 걸 눈치챘다며 비아냥거렸다. 결국 네 사람 사이에서도 싸움이 일었다. 그리고 난장판이 된 술자리에 총을 든 빈센조가 들이닥쳤다. 빈센조는 어머니를 해한 범인을 그 자리에서 죽이고 빌런들에게 총을 겨눴다.

    어머니의 죽음 앞에 빈센조는 완전히 흑화했다. 빌런들을 끝장내려는 그의 살기 어린 모습이 긴장감을 높였다. 장한서가 빈센조에게 붙은 상황에서 예측할 수 없는 전쟁이 어떤 결말을 향해 나아갈지 궁금증을 더한다. '바벨탑을 올리려 했던 모든 이들을 심판받게 할 것'이라는 빈센조의 새로운 계획이 어떻게 펼쳐질지도 관건이다.

    '빈센조'는 완성도 제고를 위해 한주 쉬어간다. 오는 17일 밤 9시 스페셜 편을 방송하며, 24일 밤 9시 17회가 방송된다.

    이 시각 주요뉴스

    김현정의 뉴스쇼

    정관용의 시사자키

    에디터가 추천하는 꼭 알아야할 뉴스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