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자는 척하며 추행한 30대, 범죄학 박사 경찰관에 덜미



사건/사고

    자는 척하며 추행한 30대, 범죄학 박사 경찰관에 덜미

    지하철서 자는 척하며 옆자리 여성 추행
    퇴근길 경찰관이 포착…촬영으로 증거 남겨
    신분 밝히고 현행범 체포…출동 경찰에 인계

    스마트이미지 제공

     

    범죄학 박사 학위를 취득한 현직 경찰관이 늦은 밤 퇴근길 지하철에서 30대 남성이 잠이 든 옆자리 여성을 추행하는 것을 목격하고 현장에서 검거했다.

    3일 경찰 등에 따르면 서울경찰청 지하철경찰대는 지난달 23일 오후 11시쯤 서울 지하철 4호선 전동차 안에서 옆자리에 잠들어 있던 여성을 추행한 혐의(강제추행)로 A(30)씨를 입건해 수사하고 있다.

    A씨는 눈을 감은 채 고개를 떨구는 등 자는 척을 하면서 10여 분간 옆자리 여성의 허벅지 등을 만진 혐의를 받는다. 당시 피해 여성도 졸고 있던 상황이었다.

    그런데 마침 A씨 맞은편에는 퇴근하던 경찰청 과학수사담당관실 소속 강희창 경사가 앉아 있었다. 강 경사는 자는 척을 하는 A씨가 왼손으로는 자신의 소지품을 꽉 쥐고 있는 모습에서 수상한 낌새를 챘다. 정말 자는 사람이라면 근육이 이완돼 손을 꽉 쥘 수 없기 때문이다.

    A씨가 의도적으로 추행을 하고 있음을 확신한 강 경사는 우선 개인 휴대전화로 범행 행위를 영상으로 촬영했다. 이후 잠에서 깬 여성이 피해 사실을 모른 채 하차하려고 하자, 경찰관임을 밝히고 피해 내용을 안내했다.

    이어 강 경사는 A씨에게도 경찰관 신분을 밝히며 현행범 체포를 시도했는데, A씨는 계속 자는 척을 하면서 쉽사리 일어나지 않았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