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丁총리 "백신 1호 접종 논란, 누구를 위한 정쟁인가"



대통령실

    丁총리 "백신 1호 접종 논란, 누구를 위한 정쟁인가"

    "백신접종 정쟁의 도구 돼선 안돼" 대통령 1호 백신 접종 주장 비판
    "대상자 93%가 백신 맞겠다…부질없는 논쟁 부채질한 일부 정치인 부끄럽게만든 셈"
    "잃어버린 일상을 되찾는 중차대한 국가사업…국민 희망 주는 일에 중지 모으자"

    정세균 국무총리가 24일 오전 코로나19 백신 출하 현장점검으로 아스트라제네카(AZ) 국내 위탁생산업체인 경북 안동시에 있는 SK바이오사이언스를 방문, 첫 출하를 환송하기 위해 이동하고 있다. 연합뉴스

     

    정세균 국무총리는 24일 "백신접종이 정쟁의 도구가 되어서는 안된다"며 "정치가 끼어들어 백신 불안감을 부추기는 안타까운 일이 벌어지고 있다"고 비판했다.

    국민의힘 유승민 전 의원이 "문재인 대통령이 먼저 백신을 맞아야 불신을 없앨 수 있다"고 주장한 이후 정치권에서 일고 있는 '대통령 백신 접종 1호 논란'을 지적한 것이다.

    정 총리는 이날 SNS를 통해 이같이 지적하며 "코로나19 백신은 국민의 건강과 생명을 지키고 국민이 잃어버린 일상을 되찾는 국운이 걸린 중차대한 국가사업"이라고 강조했다.

    정 총리는 이어 "저라도 1호 접종을 해야겠다는 생각을 했다"며 "하지만 접종 대상자들의 93%가 흔쾌히 백신 접종에 동의해 주셨다. 대통령이 먼저 맞으라며 부질없는 논쟁을 부채질한 일부 정치인들을 부끄럽게만든 셈"이라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이제 백신접종을 두고 불필요한 논란을 끝냅시다"라며 "백신접종 1호가 논란이 되는 이 기이한 현실 속에서 국민의 건강과 안전은 어디에 있습니까? 도대체 누구를 위한 정쟁이란 말입니까"라고 반문했다.

    정 총리는 "정치는 신뢰를 전파하는 철학"이라고 정의한 뒤 "신뢰를 전파해야 할 정치가 백신 불신을 유포해서야 되겠습니까? 다시 한번 요청한다. 이제 신속한 백신접종으로 국민께 희망을 드리는 일에 중지를 모아갑시다"라고 정치권에 당부했다.
    정세균 국무총리 페이스북 캡처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