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영상]박범계 "검찰 인사, 민정수석 만나고 통화도…월권 없어"



국회/정당

    [영상]박범계 "검찰 인사, 민정수석 만나고 통화도…월권 없어"

    야당 질의에 "인사 과정 말 못해…청와대 발표로 갈음"

    박범계 법무부 장관은 22일 검찰 인사와 관련한 신현수 청와대 민정수석과의 갈등설에 대해 "몇 차례 만났고 통화도 했다"고 답했다.

    박 장관은 이날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에 출석해 "구체적인 채널을 자세히 말씀드릴 수 없지만 청와대든 대검이든 충분한 소통이 있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박 장관은 다만 구체적인 과정을 묻는 야당 의원들의 질의에는 "인사 관련 과정은 말씀드리기 어렵다"고 입을 닫았다. "월권이나 위법을 저지른 바 없다"고만 했다.

    국민의힘 전주혜, 조수진 의원이 "신현수 청와대 민정수석과 인사 협의를 거쳤느냐"고 묻자, 박 장관은 "청와대 발표로 갈음하겠다"고 일관되게 답했다. 지난 7일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발표에 앞서 문재인 대통령의 재가 여부 등에 대해서도 침묵했다.

    신현수 대통령비서실 민정수석이 22일 청와대에서 열린 수석·보좌관 회의에서 문재인 대통령의 발언을 듣고 있다. 연합뉴스

     

    청와대는 이날 사의 표명을 했던 신 수석이 문 대통령에 거취를 일임하고 직무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입장을 냈다고 밝혔다. 법무부가 문 대통령 재가 없이 인사를 발표했다는 주장도 사실이 아니라고 반박했다.

    박 장관은 여당 의원들 질의에서 "수사 현안이나 인사에 관해 언론플레이가 있었다고 생각한다"며 "대통령의 국정운영에 상당한 영향을 미치고, 여러 왜곡된 흐름을 만들기 때문에 대책이 필요하다고 절감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박범계 법무부 장관이 22일 국회에서 열린 법제사법위원회 전체회의에 출석해 업무보고를 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