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학폭' 2연타 터진 V-리그, 마지막 6R 앞두고 중대 위기



배구

    '학폭' 2연타 터진 V-리그, 마지막 6R 앞두고 중대 위기

    학교폭력 가해자로 지목된 흥국생명 이재영(왼쪽)과 이다영. 연합뉴스

     


    프로배구 V-리그가 학교폭력으로 중대 위기를 맞았다.

    여자부 흥국생명 이재영·이다영과 남자부 OK금융그룹 송명근·심경섭이 학교폭력 가해자로 지목됐다.

    먼저 논란이 된 것은 흥국생명이다. 앞서 한 인터넷 게시판에 이재영, 이다영 쌍둥이 자매가 학창 시절 학교폭력을 저질렀다는 글이 올라왔다. 피해를 당했다고 주장하는 글쓴이는 사진과 함께 피해 사례가 상세하게 적힌 내용을 공개했다.

    비난이 거세지자 흥국생명은 지난 10일 '소속 선수 학교폭력 관련 입장'을 보도자료 형식으로 배포했다. 이재영, 이다영이 자필로 쓴 사과문도 함께 전해졌다.

    하지만 가해자들의 일방적인 사과에 가까운 내용에 비난은 고조됐다. 한 언론을 통해 흥국생명 관계자가 징계 보다는 선수들의 안정이 먼저라고 발언한 것도 논란에 불을 지폈다.

    지난 13일 인터넷 게시판에 이재영·이다영에게 학교폭력을 당했다는 또 다른 피해자도 나타났다. '또 다른 피해자입니다'라는 제목의 글에는 이재영, 이다영에게 초등학교 시절 학교폭력을 당했다는 내용이 담겨 있다.

    글쓴이는 "징계를 받아들일 수 있는 상태가 되어야 한다는데 왜 그래야 되는 거죠? 그렇게 어렸던 누군가는 그런 일을 받아들일 수 있어서 참아왔던 것입니까? 안정을 취해야 하는 상황이요? 다른 누군가는 누군가에 의해 어려서부터 지금까지 부정적인 생각들과 삶을 살고 있다는 생각은 안 해보신 건가요?"라고 반문했다.

    이어 "이런 식으로 조용히 잠잠해지는 걸 기다리는 거라면 그때의 일들이 하나씩 더 올라오게 될 겁니다. 아직도 조용히 지켜만 보고 있는 사람이 있을 테니까요"라고 강조했다. 이어 "그리고 너희 전 재산을 다 줘도 피해자들 받았던 상처 하나도 안 없어져"라는 의미심장한 메시지를 전했다.

    OK금융그룹 송명근(왼쪽) 자료사진. 한국배구연맹 제공

     


    OK금융그룹도 비슷한 상황이다. 앞서 인터넷 게시판에 현직 남자 프로배구 선수에게 10년 전 학교폭력을 당했다는 글이 올라왔다. 글쓴이는 가해자들이 급소를 가격해 고환 봉합 수술을 받았다는 충격적인 피해 사실을 공개했다. 가해자의 이름을 밝히지 않았지만 OK금융그룹 송명근과 심경섭은 당사자로 지목됐다.

    논란이 확산되자 OK금융그룹도 13일 보도자료로 입장문을 공개했다. OK금융그룹은 "송명근 선수는 송림고등학교 재학시절 피해자와의 부적절한 충돌이 있었고 당시 이에 대한 수술치료 지원 및 사과가 있었음을 확인했다. 피해자와 직접 만나 재차 사과하려고 하였으나 현재 연락이 닿지 않아 문자메시지로 사죄의 마음을 전한 상황이다"라고 밝혔다. 또한 "심경섭 선수 또한 지난 송림중학교 재학시절 피해자에게 폭언폭행 등 과오를 인정하고 사죄의 마음을 전했다"고 덧붙였다.

    그러나 흥국생명과 OK금융그룹 모두 피해자의 입장 보다는 가해자의 사과만 전했다는 것에 논란이 계속되고 있다. 사과문에 징계 등 구체적인 후속 절차가 없는 것도 문제가 됐다.

    이에 대해 흥국생명 관계자는 CBS 노컷뉴스와 통화에서 "징계와 관련된 부분을 논의 중이다"면서 "빠른 시일 내 결정될 것"이라고 전했다. OK금융그룹 관계자도 "빠른 시일 내에 징계를 결정할 예정이다. 경기 출전 금지 등 현재 징계에 대해 논의 중이다"라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