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日후쿠시마 앞바다서 7.1 강진…수도권 대규모 정전



아시아/호주

    日후쿠시마 앞바다서 7.1 강진…수도권 대규모 정전

    13일 오후 일본 후쿠시마(福島)현 앞바다에서 발생한 강력한 지진으로 인해 후쿠시마의 한 가정집 가구가 넘어져 있다. 연합뉴스

     

    일본 후쿠시마(福島)현 앞바다에서 강력한 지진이 발생했다.

    일본 기상청과 현지 언론 등에 따르면 13일 오후 11시 8분쯤 일본 후쿠시마현 앞바다에서 규모 7.1로 추정되는 강한 지진이 발생했다. 진원의 위치는 북위 37.7도에 동경 141.8도, 깊이는 약 60㎞로 추정됐다.

    이번 지진은 지난 2011년 3월 11일 발생한 동일본대지진 10주년을 앞둔 시점에 일어나 주목된다.

    최대 진도 역시 후쿠시마 일부 지역과 미야기(宮城)현 일부 지역에서 '6강'에 달했다. 6강은 기어가야 이동할 수 있는 상황이다.

    이날 지진의 진동은 도쿄 도심에서도 꽤 강하게 느껴진 데다, 수십초 동안 이어진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일본 기상청은 이번 지진으로 해수면이 약간 변동할 수 있으나 쓰나미 피해 우려는 없다고 분석했다.

    지난 13일 오후 일본 후쿠시마현 앞바다에 규모 7.1로 추정되는 강한 지진이 발생한 뒤 후쿠시마시 한 주류 매장에서 점장이 지진으로 인해 깨진 술병을 치우는 모습. 연합뉴스

     

    지진 직후 일본 정부는 총리 관저 위기관리센터에 관저대책실을 설치한 뒤 인명 피해 등 확인 작업에 들어갔다.

    고속철도인 신칸센(新幹線) 일부 노선과 재래식 철도인 JR노선 운행은 일부 보류됐다. 공영방송 NHK도 정규 방송을 중단하고 지진 특보 체제로 전환했다.

    도쿄전력 파워그리드에 따르면 이번 지진 영향으로 이날 오후 11시 44분 현재 수도권 일대에서 약 83만 가구가 정전된 것으로 집계됐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