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설 연휴 극장가, 어떤 영화가 찾아올까



영화

    설 연휴 극장가, 어떤 영화가 찾아올까

    덴마크에서 날아온 환상적인 애니메이션 '드림빌더'
    '레지던트 이블'의 히어로 밀라 요보비치가 돌아왔다…'몬스터 헌터'
    시대의 비극, 홀로코스트 생존자의 이야기 '살아남은 사람들'
    네 커플의 두려움과 설렘 가득한 일주일 '새해전야'
    선입견과 편견에 질문을 던지다…'아이'
    비행기에 남겨진 자들의 고공 분투 재난 '호라이즌 라인'
    송가인의 첫 단독 콘서트를 스크린에서 만나다…'송가인 더 드라마'

    각 배급사 제공

     

    코로나19의 장기화로 극장가에 설 특수는 사라졌지만, 다양한 나라에서 찾아온 다양한 장르의 영화가 설 연휴를 앞두고 개봉한다.

    꿈과 환상을 전하거나 치유와 희망을 이야기하는 영화부터 스트레스를 날려줄 액션, 그리고 심금을 울리는 트로트의 선율까지 전 세대를 아우르는 영화들이 영화 팬들을 맞을 준비를 마쳤다.

    애니메이션 '드림빌더' 포스터. D.seeD디씨드·트리플픽쳐스 제공

     

    ▶ '드림빌더'│덴마크│애니메이션│10일 개봉

    '드림빌더'(감독 킴 하겐 젠슨)는 모두가 잠든 밤, 상상하는 모든 것이 이루어지는 꿈의 세계를 발견한 소녀 미나와 꿈을 연출하는 드림빌더의 환상적인 모험을 담은 애니메이션이다.

    '토이 스토리 2' '니모를 찾아서' 등 세계 최정상 애니메이션 제작진의 만남은 물론, 제37회 시카고국제어린이영화제 최우수 애니메이션 장편영화 부문 심사위원상을 받으며 작품성까지 갖춘 것으로 주목받는다.

    영화 '몬스터 헌터' 포스터. 소니 픽쳐스 제공

     

    ▶ '몬스터 헌터'│미국 외│출연 밀라 요보비치 등│액션, 어드벤처│10일 개봉

    '몬스터 헌터'(감독 폴 앤더슨)는 사라진 부대원을 찾기 위해 파견된 지상 최고의 군인 아르테미스 대위(밀라 요보비치)가 목숨을 위협하는 강력한 거대 몬스터들로부터 살아남기 위해 펼치는 사투를 그린 스펙터클 생존 액션이다.

    '레지던트 이블' 시리즈에서 좀비들에 맞서 인류를 구원하는 히어로 앨리스 역을 맡았던 밀라 요보비치와 '옹박' 시리즈에서 리얼하고 아이코닉한 액션을 선보인 토니 자가 출연했다. 또한 영화 전반에 '레지던트 이블' 시리즈 제작진이 참여했고, '앤트맨과 와스프' '토르: 라그나로크' 등 MCU에 참여한 시각 효과팀까지 합류했다.

    영화 '살아남은 사람들' 포스터. 알토미디어㈜ 제공

     

    ▶ '살아남은 사람들'│헝가리│출연 카롤리 하이덕 등│드라마│10일 개봉

    '살아남은 사람들'(감독 버르너바시 토트)은 시대의 비극 홀로코스트 생존자들이 삶의 온기를 잃지 않고 서로의 상처를 마주하고 보듬는 시간을 통해 사랑의 치유력에 관한 작지만 아름다운 기적을 선사하는 힐링 드라마다.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 국제장편영화상 쇼트리스트 10편 중 하나로 선정되며 전 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또한 헝가리 필름아카데미 작품상 등 4개 부문, 헝가리 영화비평가상 남우주연상 등 3개 부문 등 10개의 상을 휩쓸며 헝가리 출신 거장의 탄생을 알린 작품이다.

    영화 '새해전야' 포스터. 에이스메이커무비웍스 제공

     

    ▶ '새해전야'│한국│출연 김강우, 유인나, 유연석, 이연희 등│드라마│10일 개봉

    '새해전야'(감독 홍지영)는 인생 비수기를 끝내고 새해엔 더 행복해지고 싶은 네 커플의 두려움과 설렘 가득한 일주일을 그린 작품이다.

    '당신, 거기 있어줄래요' '결혼전야' 등으로 섬세하고 감각적인 연출력을 선보인 홍지영 감독의 신작이다. 배우 김강우, 유인나, 유연석, 이연희, 이동휘, 천두링, 염혜란, 최수영, 유태오가 각기 다른 사랑과 커플의 모습을 통해 공감 가득한 이야기를 선보일 예정이다.

    영화 '아이' 포스터. 롯데엔터테인먼트 제공

     

    ▶ '아이'│한국│출연 김향기, 류현경, 염혜란 등│드라마│10일 개봉

    '아이'(감독 김현탁)는 일찍 어른이 되어버린 아이 아영(김향기)이 의지할 곳 없이 홀로 아이를 키우는 초보 엄마 영채(류현경)의 베이비시터가 되면서 시작되는 따스한 위로와 치유를 그린 영화다. 보호종료아동, 싱글맘을 따스한 시선으로 바라보는 작품이다.

    김현탁 감독은 "선입견과 편견에 대해 반문을 하고 싶었다"며 "'저런 인물들이 어떻게 하면 잘 자랄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아이를 잘 키울 수 있을까, 더 나아가 각자 책임감 있게 살려면 어떻게 살아야 할까'라는 질문에 대한 저 나름의 답을 찾아가는 과정이었다"고 밝혔다.

    영화 '호라이즌 라인' 포스터. ㈜제이앤씨미디어그룹 제공

     

    ▶ '호라이즌 라인'│미국 외│출연 앨리슨 윌리엄스 등│고공 재난 서바이벌│10일 개봉

    '호라이즌 라인'(감독 마이클 마키마인)은 경비행기로 열대의 한 섬으로 향하던 중 갑작스러운 조종사의 사망으로 조종 불가능한 비행기에 남겨진 자들의 고공 분투 재난을 담았다.

    '인셉션' '라이프 오브 파이' 제작진이 참여했으며, 특히 '겟 아웃'에서 신 스틸러로 완벽한 활약을 선보인 앨리슨 윌리엄스가 출연해 걸크러쉬 넘치는 다채로운 모습을 선보일 예정이다.

    콘서트 무비 '송가인 더 드라마' 포스터. ㈜영화특별시SMC 제공

     

    ▶ '송가인 더 드라마'│한국│출연 송가인│공연│11일 메가박스 단독 개봉

    '송가인 더 드라마'(감독 이태슬, 김성윤)는 '내일은 미스트롯' 우승자 송가인의 첫 단독 콘서트 준비 과정과 뜨거웠던 공연 실황, 그리고 그날의 감동을 인터뷰로 직접 전하는 콘서트 무비다.

    '가인이어라'부터 '엄마 아리랑'까지 전 세대를 사로잡은 곡들로 무대를 꽉 채운 송가인의 열창을 고화질의 스크린과 압도적인 5.1 채널 음향으로 전달, 현장의 생생함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