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전기충격기와 흉기로 전 애인 살인미수 60대 징역 10년



경인

    전기충격기와 흉기로 전 애인 살인미수 60대 징역 10년

    그래픽=고경민 기자

     

    전 애인을 찾아가 전기충격기와 흉기로 살해하려 한 혐의 등으로 재판에 넘겨진 60대에게 법원이 중형을 선고했다.

    의정부지법 형사합의13부는 살인미수, 특정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상 보복폭행 등 혐의로 기소된 A(62) 씨에게 징역 10년을 선고하고 형 집행 종료 후 5년간 보호관찰을 명령했다고 8일 밝혔다.

    재판부는 "피고인은 흉기로 피해자를 무차별적으로 찔렀다"며 "피해자의 저항과 도망이 없었다면 보다 참혹한 결과가 발생했을 것으로 예상돼 죄질이 극히 나쁘다"고 지적했다.

    양형에 대해 "피고인은 경찰에서 수사받는 중에도 범행을 저질러 비난 가능성도 매우 크다"며 "피해자에게 용서받지 못한 점, 최근 15년 이내에 전과가 없는 점 등을 고려했다"고 설명했다.

    스마트이미지 제공

     

    A 씨는 지난해 8월 5일 오후 B 씨가 운영하는 가게로 찾아가 주먹으로 수차례 때린 뒤 흉기로 여러 차례 찔러 살해하려 한 혐의로 구속기소됐다.

    당시 A 씨는 주변인이 자신을 알아보지 못하도록 얼굴에 위장크림을 발랐으며, B 씨에게 전기충격기를 사용했으나 작동하지 않자 흉기를 사용한 것으로 조사됐다.

    B 씨는 흉기가 부러지면서 겨우 도망가 목숨을 건졌으나 전치 6주의 상해를 입었다.

    A 씨는 범행 한 달 전 이별을 통보하고 성폭행 혐의로 경찰에 고소한 B 씨를 찾아가 가게 문을 부수는 등 폭력을 행사하고, 교제 중이던 지난해 3월 몸이 좋지 않아 성관계를 거부한 B 씨를 마구 때린 혐의도 받았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