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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방 전문 플랫폼 그립(Grip), 지난달 거래액 50억 돌파



생활경제

    라방 전문 플랫폼 그립(Grip), 지난달 거래액 50억 돌파

    지난해 1월 2억 6000만원에서 2000% 성장…누적 거래액 243억

    그립 홈페이지 캡처

     

    라이브커머스 그립은 2021년 1월 거래액이 50억을 돌파했다고 2일 밝혔다.

    국내 1호 라이브커머스 기업인 그립은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비대면 경제의 활성화와 쌍방향 소통에 익숙한 MZ 세대의 부상에 힘입어 소상공인, 자영업자, 브랜드들의 신규 판매 채널로 급부상한 뒤 그 성장세가 매우 가파르다.

    지난해 출시 1년 10개월 만에 연간 거래액 243억을 달성한데 이어, 1월에만 월 거래액 50억을 돌파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이는 전년 동월 대비 2000% 성장한 수치다.

    그립 관계자는 "10분간 진행하는 타임딜 방송이 좋은 반응을 얻었고, 매달 1번 진행하는 월간 그립의 매출 성장세도 견조해 50억 돌파를 할 수 있었다"며 "셀러와 그리퍼, 소비자가 서로 시너지를 내고 있는 만큼 올해 그립은 더욱 성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그립은 2월 1일부터 유상무, 박성광, 김인석, 윤성호 등 유명 개그맨 그리퍼와 일반 그리퍼가 함께 대결하는 '따봉대전' 라이브를 진행하고 있으며, 설 연휴, 발렌타인 데이를 겨냥한 다양한 프로모션 등 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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