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유깻잎 재결합 거절 심경글 "이혼 무게 가벼울 수 없어"



방송

    유깻잎 재결합 거절 심경글 "이혼 무게 가벼울 수 없어"

    "이혼 큰 아픔이고 상처…많은 고민과 생각 끝 결정"
    "최고기·시아버지 향한 악플에 마음 아팠고 방송 출연 후회"
    "방송서 오간 재혼 이야기, 이혼 무게 가볍게 느껴지는 것 안돼"
    "솔잎이에게 당당한 엄마가 되기 위해 더 열심히 살아갈 것"

    유깻잎 SNS 캡처

     

    TV조선 '우리 이혼했어요'에 출연한 유튜버 유깻잎(본명 유예린)이 전 남편 최고기의 재결합 제안 거절 이후 쏟아진 비난들에 입장을 밝혔다.

    유깻잎은 21일 자신의 SNS에 장문의 글을 올려 '우리 이혼했어요'(이하 '우이혼')출연 결정부터 재결합 거절에 대한 자신의 생각까지 자세히 이야기했다.

    그는 "'우이혼' 출연 결정은 쉽지 않은 일이었고 큰 용기가 필요했다. '이혼한 부부가 평생 남남처럼 지낼수밖에 없을까'라는 기획 의도는 저와 가족과의 관계에 남아 있는 상처를 보듬어 줄 수 있는 방법이라고 여겨 용기를 냈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고기님과 제 이혼은 단순 우리 둘뿐의 아픔이 아닌 저희 가족 모두의 상처였다. 그만큼 서로가 수 없이 많은 고민과 생각을 하며 합의 하에 이혼을 결정하게 됐다. 시아버님과 고기님, 제 어머니, 저 그리고 솔잎이 이 모든 선택이 저희에겐 큰 아픔이고 상처였다"고 이혼 결정까지 쉽지 않았던 과정을 전했다.

    무엇보다 첫 방송 이후 최고기와 그 아버지 역시 악플에 시달린 것에 대해 미안함을 표했다.

    유깻잎은 "첫 방영 이후 시아버님과 고기님에게 보여지는 수 없이 상처가 되는 말들을 보며 마음이 너무 아팠고 방송 출연에 대해 많은 후회를 했다. 고기님께는 개인적으로 위로를 하는 게 맞다고 여겨 따로 글을 게시하지 않았지만 그러한 부분들까지 여러분들께 오해가 된 것 같아 죄송했다"고 사과했다.

    방송 속에서 재결합 이야기에 왜 단호하게 선을 그을 수밖에 없었는지도 설명했다.

    유깻잎은 "방송을 통해 재혼이라는 이야기가 오갔고 가볍지 않았던 우리의 이혼이 가벼워 보이는 것 같았다. 이혼이라는 단어의 무게감이 가볍게 느껴지는 것도 안된다고 생각했다"며 "그러기에 더욱 단호하게 고기님께 이야기를 했고 그 과정에서 시청자 분들께 불편을 드린 것 같아서 마음이 많이 무거웠다"고 털어놓았다.

    이혼을 했어도 딸인 솔잎이에게는 부끄럽지 않은 엄마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유깻잎은 "솔잎이와 저는 이렇게 이혼을 해 떨어져 지내고 있지만 매일 대화를 하며 하루에 대해 이야기를 한다. 가끔 솔잎이가 좋아하는 초콜릿을 함께 먹으며 '엄마가 미안해. 하지만 엄마는 언제나 너의 편이고 너의 옆에 항상 있어 이 세상 누구보다 사랑해'라고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저는 솔잎이에게 당당한 엄마가 되기 위해 더 열심히 살아갈 것이다. 댓글로 남겨주셨던 의견과 생각들을 읽어보며, 저 역시 더 좋은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지난 18일 방송된 '우이혼'에서는 이혼 부부인 최고기와 유깻잎이 재결합과 관련해 진중한 대화를 나눴다. 유깻잎은 최고기의 재결합 제안을 단호하게 거절했고, 이에 유깻잎 유튜브 계정에는 인신공격성 악플이 달리기도 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