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KBO, 유소년 선수 홈 트레이닝 교육 영상 제작



야구

    KBO, 유소년 선수 홈 트레이닝 교육 영상 제작

    KBO 유소년 선수 홈트레이닝 영상 화면. KBO 제공

     


    KBO가 유소년 선수들을 위해 홈 트레이닝 교육 영상을 제작했다고 18일 밝혔다.

    KBO는 "지속되는 코로나19 상황 속에 동계 기간 동안 부족한 현장 훈련을 보완하고 유소년 선수들의 부상 방지 및 야구에 필요한 체력과 운동 수행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유소년 선수 홈 트레이닝 교육 영상을 제작했다"고 전했다.

    이번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의 지원을 통해 진행됐다. 영상은 미국 스포츠 의학 단체의 트레이닝 시스템, 미국 올림픽 트레이닝 센터의 트랙&필드 훈련 시스템, 호주치료사협회 스포츠피지오 과정의 재활운동 시스템 등을 기반으로 구성됐다.

    야구 선수 트레이닝 경험이 풍부한 트레이너, 치료사, 크로스핏 코치, 요가 인스트럭터, 필라테스 인스트럭터와 두산 베어스 김강률·김민혁, 삼성 라이온즈 심창민 등 KBO 리그 현역 선수도 직접 강사로 참여했다.

    부상방지 프로그램, 회복 프로그램, 근력강화 프로그램, 트랙&필드 프로그램, 야구 기능성 트레이닝 프로그램 등 5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교육 영상은 18일부터 1개씩 KBO 공식 유튜브에 업로드 될 예정이다.

    KBO는 "앞으로도 미래 KBO 리그의 주역이 될 유소년 선수들이 올바른 훈련과 교육을 통해 건강하고 훌륭한 선수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