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유은혜 "교육 비정규직의 정규직화, 충분한 협의 필요해"



교육

    유은혜 "교육 비정규직의 정규직화, 충분한 협의 필요해"

    박종훈 경남교육감과 간담회…"정책 취지에는 공감"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15일 박종훈 경남도교육감과 경남교육청이 추진하는 방과후학교 자원봉사자의 공무직 전환과 관련해 의견을 나누고 있다. 연합뉴스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공공부문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은 시간이 소요되더라도 충분한 노사협의와 이해관계자 의견 청취를 거치는 것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유 부총리는 15일 서울에서 박종훈 경남도교육감과 간담회를 갖고 경남교육청이 추진하는 방과후학교 자원봉사자의 공무직 전환과 관련해 의견을 나눴다.

    경남교육청은 방과후학교 자원봉사자 348명을 대상으로 오는 19일 면접 평가를 진행한 후 주 40시간 근무하는 교육공무직으로 채용하겠다고 밝혔지만 일각에서 채용 공정성 논란을 제기하자 면접 평가를 잠정 연기했다.

    유 부총리는 경남교육청의 정책 취지에 공감한다면서도 "공공부문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은 고용 안정 원칙과 공정한 채용 원칙의 두 가지 정책 목표를 조화시켜야 하는 매우 어려운 과제"라며 충분한 논의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경남교육청의 당초 정책 목표가 교사의 행정 업무 경감을 통한 학교의 교육력 향상이었던 만큼 앞으로 교육행정 실무사 등 신규 채용 확대도 적극적으로 검토해 대안을 마련해달라"고 당부했다.

    박 교육감은 이에대해 이해관계자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청취하겠다며 "앞으로 교원단체, 노동조합 등 교육 공동체의 의견을 수렴해 가장 적합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찾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