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코로나 끝나도 회사로 출근하지마"…SKT 파격 실험



기업/산업

    "코로나 끝나도 회사로 출근하지마"…SKT 파격 실험

    박정호 SKT 사장 "장소 불문 '워크 애니웨어' 추진"
    축적 데이터·비대면 솔루션 활용해 '출퇴근 10~20분 거리' 거점오피스 업그레이드
    프로젝트 리더는 '입사 3년 차'

    (사진=스마트이미지 제공/자료사진)

     

    "내일 당장 코로나19가 없어지더라도 전 직원이 집, 회사, 거점 오피스 등 근무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롭게 일할 수 있는 '워크 애니웨어(Work Anywhere)'를 추진한다"

    SK텔레콤이 장소에 상관없이 근무하는 파격적인 도전에 나선다.

    SK텔레콤은 17일 을지로 본사 수펙스홀에서 '워크 애니웨어 - 일하는 방식 혁신'을 주제로 1시간에 걸쳐 온·오프라인 타운홀을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박 사장은 "우리가 쌓은 데이터, 비대면 기술을 바탕으로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 일하는 방식을 시도할 것"이라며 "공간 제약을 벗어나는 시도 중 하나로 거점 오피스를 본격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발표했다.

    SK텔레콤은 올해 재택근무의 단점을 해소하고, 출퇴근 시간도 줄이는 '거점 오피스'를 을지로, 종로, 서대문, 분당, 판교 등 5개 지역에 마련했다. 현재 하루 100~200명이 거점 오피스를 이용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SK텔레콤은 구성원 거주지 등을 분석해 거점 오피스를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

    거점 오피스 사업을 이끌어 갈 프로젝트 리더에는 입사 3년 차인 1988년생 윤태하 씨가 선발됐다.

    박 사장은 "워크 애니웨어로 부산에서도 서울 본사팀에 소속돼 일할 수 있다"며 "가족과 해외에 체류해야 하는 직원이나 해외서 선발된 인재가 반드시 우리나라에 오지 않아도 같이 일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청사진을 밝혔다.

    이날 타운홀 행사에는 사전 참여를 신청한 30여 명이 참석했고, 다른 직원들은 화상 콘퍼런스 솔루션을 통해 참여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