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금발에 파란 눈 '찐팬', 김완선 향한 헌사 '뭉클'



방송

    금발에 파란 눈 '찐팬', 김완선 향한 헌사 '뭉클'

    사진=방송 화면 캡처

     

    세대를 뛰어넘는 디바 김완선이 청년 팬들과 함께 빚어낸 합동 무대로 감동을 선사했다. 금발에 푸른 눈을 지닌 외국인 팬이 김완선에게 건넨 헌사도 눈길을 끌었다.

    지난 16일 방송된 JTBC 음악 예능 프로그램 '히든싱어6'에서는 원조가수로 출연한 김완선이 최종 우승을 거머쥐었다. 그는 "내가 더 많은 걸 얻어간다"며 "이 감동으로 더욱 힘내 열심히 노래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1라운드 미션곡은 김완선 데뷔곡 '오늘 밤'이었다. 1584표 중 649표(득표율 41%)를 받아 탈락이 확정된 2번은 모창능력자로 나선 걸그룹 에이프릴 메인보컬 김채원이었다.

    이어진 2라운드 미션곡은 여러 차례 리메이크 된 '삐에로는 우릴 보고 웃지'였다. 특히 2라운드에서는 누구도 상상 못한 금발과 푸른 눈을 지닌 외국인 모창능력자 마리아가 등장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

    김완선은 "외국인이 분명하신데 내 노래를 이렇게 잘 불러주시다니, 너무 고맙다"고 감탄했다.

    마리아는 득표율 28.1%로 2라운드에서 탈락했다. 그는 "케이팝을 좋아해서 찾아 듣다가 '오늘밤'을 좋아하게 됐다"며 "완선 언니 영상을 더 찾아봤는데, '한국의 마돈나'라는 별명이 있더라. 제 생각에는 마돈나보다 김완선"이라고 전했다.

    3라운드 미션곡 '잊어요'를 마친 뒤 무용을 전공하는 모창능력자 성유빈은 김완선 노래 '히어 아이 엠'(Here I am)을 한국 무용으로 표현했다.

    이 무대를 본 김완선은 "지난 10년간 있었던, 말로 표현할 수 없는 것들이 모두 해소됐다"며 "오늘을 제 생일로 하고 싶다. 다시 태어난 날로 하고 싶다"고 커다란 고마움을 나타냈다.

    마지막 4라운드에서 '리듬 속의 그 춤을'로 두 모창 능력자와 경합을 벌인 김완선은 1848표(득표율 67.5%)를 얻어 우승을 차지했다.

    김완선은 "이렇게 어린 팬들이 저를 알고 제 노래를 한다는 게 너무 행복하고 고맙다"며 "내가 더 많은 걸 얻어가는 것 같고, 이 감동으로 더욱 힘내서 열심히 노래하겠다"고 강조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