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너 인성 문제 있어?" 예능 블루칩 된 이근 대위



방송

    "너 인성 문제 있어?" 예능 블루칩 된 이근 대위

    집사부일체 중 한 장면(사진=SBS 화면 캡처)

     

    "너 인성 문제 있어?"

    이근 대위가 예능 블루칩으로 떠올랐다. SBS '집사부일체'와 JTBC '장르만 코미디' 등 TV 예능프로그램을 종횡무진하고 있다.

    이근 대위는 유튜브 웹 예능 '가짜사나이'가 탄생시킨 스타다. 2개월 전 유튜브 '피지컬 갤리러' 채널에서 첫 선을 보인 '가짜사나이'는 7개 에피소드를 합쳐 누적 조회수 4500만 회를 기록했다. 인기에 힘입어 '가짜사나이' 2기 지원자를 모집하고 있다.

    이근은 UDT에서 7년간 근무한 해군 예비역 대위다. 소말리아 해적 소탕 작전에 참가하기도 했다. 현재 글로벌 보안 전문회사인 '무사트'(MUSAT)에서 일하고 있다.

    '가짜사나이'가 주목받으면서 예능프로그램이 너도나도 '이근 대위 모시기'에 나섰다.

    이근 대위는 13일 방송된 '집사부일체'에 사부로 등장했다. 방송에서 그는 딥탱크 입수부터 타깃 사살 훈련까지 UDT에서 실제 행하는 강도 높은 훈련으로 멤버들(이승기, 양세형, 차은우, 김동현, 신성록)이 혀를 내두르게 했다. 'cold(춥고), wet(젖고), tired(피곤하고)'가 UDT 원칙이라고 한다. 이근 대위의 활약 덕분에 이날 방송은 시청률과 화제성 모두 상승했다.

    20일 방송에서는 '신성록 일병 구하기'에 나선 멤버들에 맞서 살전을 방불케 하는 사격 솜씨를 뽐낸다.

    19일 방송된 '장르만 코미디'의 '장르만 연예인' 코너에서도 존재감을 보여줬다.

    이 코너에서 이근 대위는 개그맨 5인방(김기리, 김성원, 서태훈, 이세진, 임우일)의 무인도 생존 훈련을 진두지휘했다. 훈련 중간 김성원에게 "너 인성 문제 있어"라고 묻는 모습으로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다. '너 인성 문제 있어?'는 이근 대위가 '가짜사나이'에서 만들어낸 유행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