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SK, 삼성·LG 이어 그룹 연수원 코로나 치료센터로 제공



기업/산업

    SK, 삼성·LG 이어 그룹 연수원 코로나 치료센터로 제공

    무증상·경증환자용 생활치료센터…최태원 "안전망 구축 필요"
    삼성·LG·SK, 경제 회복·코로나19 극복 '앞장'
    코로나 재확산으로 수도권 지역 병상 부족 문제 해소차

    SK그룹 사옥 (사진=황진환 기자/자료사진)

     

    국내 대기업들이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른 병상 부족 문제 해소를 위해 그룹 연수원을 치료센터로 제공한다.

    SK 그룹은 "최근 수도권을 중심으로 코로나19가 빠르게 확산함에 따라 피해 최소화를 위해 연수원 4곳을 코로나19 생활치료센터로 제공하기로 했다"고 28일 밝혔다. 연수원 4곳은 총 321실을 갖췄다.

    대상시설은 그룹 연수원인 SK아카데미(경기 용인), SK텔레콤, 인재개발원(경기 이천), SK무의연수원(인천), SK브로드밴드 인재개발원(경기 안성) 등 4곳이다. 방역당국 및 지방자치단체와 협의해 무증상 및 경증환자를 수용할 계획이다.

    SK는 3월에도 SK텔레콤 인재개발원과 SK무의연수원 174실을 해외 입국자를 위한 임시생활시설로 내놨다. 당시 최태원 SK 회장은 지난 3월 "코로나19 사태와 같은 어려운 시기일수록 기업이 사회, 소비자, 구성원들을 위해 새로운 안전망을 구축해야 한다"고 적극적인 사회공헌을 강조했다

    삼성은 앞서 지난 26일 삼성화재 글로벌캠퍼스와 삼성물산 국제경영연구소 2곳을 생활치료센터로 제공했다. 각각 경기 고양시와 경기 용인시에 위치했다. 180실과 110실 규모다.

    삼성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신속한 지원이 필요하다는 판단에 따라 연수원 시설 제공을 결정했다”라며 “이밖에도 삼성은 삼성화재 글로벌캠퍼스에 삼성의료원 소속 전문 의료진도 파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삼성의 의료진 지원은 삼성서울병원 강북삼성병원 삼성창원병원 3개 병원 의사 1명과 간호사 2명을 1조로 구성했다. 순환근무 형태로 파견한다.

    LG도 지난 27일 300실을 보유한 경기 이천시 LG인화원을 생활치료센터로 내놨다.

    LG는 "최근 급격히 증가하는 수도권 지역 확진자 중 80% 이상인 무증상 및 경증 환자들이 생활하며 치료를 받을 수 있는 시설이 절대적으로 부족한 상황을 지원하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경기도 확진자의 90% 이상이 병상이 부족해 집에서 대기할 수 밖에 없는 상황에서 신속하고 효율적인 치료를 받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삼성과 LG, SK는 코로나19 극복 기부에도 나선 바 있다.

    삼성은 300억원 규모 성금 및 물품을 기증했다. LG는 성금 50억원과 의료진용 방호물품을 기탁했다.

    SK는 지난 2월 54억원 규모의 성금을 기부하고 대구·경북 지역 어린이 1500여 명에게 도시락을 제공했다.

    5월부터는 최태원 회장 등 10여개 관계사 구성원 1600여명이 헌혈 행사에 참여했다. 지역경제 활성화와 협력사 상생 등을 위해 25억원 상당의 이천과 청주 지역화폐를 구매하기도 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