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영화

    '불의 전차' '카멜롯의 전설' 벤 크로스 별세

    영화 '불의 전차' 속 해럴드 에이브러햄스로 열연한 벤 크로스. 확대이미지

     

    영화 '불의 전차' '카멜롯의 전설' 등으로 우리에게도 익숙한 영국 유명 배우 벤 크로스가 별세했다. 향년 72세.

    18일(현지 시간) 영국 BBC 등에 따르면 벤 크로스의 딸 로런은 페이스북 페이지에 글을 올려 그가 오스트리아 수도 빈에서 지병으로 사망했다고 전했다.

    영국 왕립 연극학교 출신인 벤 크로스는 1977년 로열셰익스피어극단에 입단해 '맥베스' 등 다양한 연극에 출연했으며, 같은 해 영화 '머나먼 다리'(감독 리차드 아텐보로)를 통해 스크린에 데뷔한다.

    그는 아카데미시상식 작품상 등 4관왕에 빛나는 '불의 전차'(1981)에서 1942년 파리올림픽에서 차별을 이겨내고 금메달을 따낸 유대인 출신 영국 국가대표 달리기 선수 해럴드 에이브러햄스로 열연했다.

    이 밖에도 '카멜롯의 전설'(감독 제리 주커, 1995) '해저 2만리'(감독 마이클 앤더슨, 1997) '스타트렉: 더 비기닝'(감독 J.J. 에이브람스, 2009) '잭과 자이언트 킬러 2014'(감독 마크 앳킨스 , 2013) 등에 출연했다.

    벤 크로스는 최근 공포 영화 '더 데빌스 라이트' 촬영을 마쳤으며, 올해 말 '더 라스트 레터'에 출연할 예정이었다.

    이 시각 주요뉴스


    많이 본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