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OK저축은행, 외국인 선수 마이클 필립 교체 결정



배구

    OK저축은행, 외국인 선수 마이클 필립 교체 결정

    알려진 무릎 부상 외에 발목 수술 이력 추가 발견
    'V-리그 경력' 브라질 출신 펠리페와 접촉

    폴란드 출신 마이클 필립을 선발했던 OK저축은행은 기존 무릎 부상 외에 발목의 수술 이력을 확인한 탓에 외국인 선수 교체를 결정했다.(사진=한국배구연맹)

     

    OK저축은행이 한 달 만에 외국인 선수를 전격 교체한다.

    OK저축은행은 4일 경기도 의왕의 한국전력 체육관에서 한국전력과 2020~2021시즌을 대비한 연습경기를 소화했다.

    양 팀은 이날 경기에 외국인 선수를 아꼈다. 한국전력의 카일 러셀은 선수들과 함께 몸을 풀었지만 경기에 나서지 않은 반면, OK저축은행의 마이클 필립은 모습을 보이지 않았다.

    이유는 OK저축은행이 마이클 필립과 계약을 해지하기로 했기 때문이다. 폴란드 출신의 라이트 공격수 마이클 필립은 1994년생으로 젊은 피의 패기를 원했던 OK저축은행의 지명을 받았지만 부상이 발목을 잡았다.

    지난달 4일 입국해 2주간의 자가격리를 거쳐 선수단에 합류한 마이클 필립은 OK저축은행 역사상 최초로 하계전지훈련을 함께하며 새 시즌을 준비했다. 하지만 몸 상태가 좋지 않아 결국 입국 한 달 만에 짐을 싸게 됐다.

    새롭게 뽑은 외국인 선수 마이클 필립의 추가 부상이 밝혀지며 교체를 결정한 OK저축은행은 지난 시즌 우리카드의 정규리그 1위를 이끄는 등 꾸준하게 V-리그에서 활약했던 브라질 출신 펠리페를 대체 선수로 영입에 나섰다.(사진=한국배구연맹)

     

    왼쪽 무릎의 부상 이력은 OK저축은행이 알고 있었던 부분이지만 구단 메디컬테스트 과정에서 오른쪽 발목에 박혀 있는 두 개의 핀이 발견됐다. 이는 사전에 고지되지 않았던 부분이라는 점에서 OK저축은행으로선 아쉬울 수밖에 없는 부분이다.

    더욱이 몸 상태도 문제였다. 아픈 무릎 상태를 검진한 결과 팀 내부의 의견도, 외부 전문가의 의견이 같았다. 혹시 몰라 복수의 외부 전문가에게 상태를 물었지만 모두가 시즌 소화가 어렵다는 결론이었다. 결국 OK저축은행은 마이클 필립의 몸 상태에 문제가 있다는 사실을 합류 후 한 달 안에 발견한 덕에 금전적 지출 없이 그를 내보냈다.

    새 시즌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한 달 만에 외국인 선수 교체를 결정한 OK저축은행은 빠르게 대체 선수 물색에 나섰다. 다만 새 외국인 선수를 데려오기 위해서는 추가 이적료를 지급해야 한다는 점이 아쉽다. 드래프트에 신청서를 썼다가 지명이 되지 않았던 이들은 이미 새로운 소속팀을 찾아 계약한 만큼 이들을 영입하기 위해서는 이적료 지출이 불가피하다.

    OK저축은행은 V-리그에서 오랜 경력이 있는 펠리페를 1순위로 접촉 중이다. 석진욱 OK저축은행 감독은 “코로나 상황에서 선수 상태를 직접 보고 뽑을 수 없는 만큼 과거 활약을 했던 선수가 우선 후보일 수밖에 없다”며 “선수들과 논의한 결과 펠리페를 (대체 선수) 우선순위로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