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중견기업이 창업기업 성장 돕는다…㈜동아에이블 185억원 투자유치



경남

    중견기업이 창업기업 성장 돕는다…㈜동아에이블 185억원 투자유치

    벤처 스타트업 성장 위해 창원시-강남제비스코(주)-남명건설(주) 업무협약 체결

    창원시가 3일 시청 집무실에서 강남제비스코(주)(대표이사 김재현), 남명건설(주)(대표이사 이동환), ㈜동아에이블(대표 이정명)과 ‘창업기업 지원과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창원시 제공)

     

    벤처 스타트업 성장 위해 창원시와 중견기업들이 상생협약을 맺었다.

    창원시가 강남제비스코(주)(대표이사 김재현), 남명건설(주)(대표이사 이동환), ㈜동아에이블(대표 이정명)과 '창업기업 지원과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창원시의 '창원형 기술혁신 창업생태계 조성사업'과 연계해 중견기업, 소기업, 창업기업 간 동반성장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추진돼 첫 번째 성과를 거둔 것이다. 중견기업 강남제비스코(주)와 향토기업 남명건설(주)과 창업기업 ㈜동아에이블이 상호 협력을 통해 혁신기술의 공동 개발은 물론 그 기술로 탄생된 제품의 생산부터 판매까지 밸류체인을 구축하기로 했다.

    ㈜동아에이블은 2015년 창원대 창업보육센터에서 조선기자재 사업으로 창업하여 현재 건설, 토목 분야까지 사업을 확장하고 있는 스타트업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강남제비스코(주)는 자율주행차선, 스텔스 페인트 등 특수페인트 분야의 공동기술개발과 상품화를 통해 해외시장 진출까지 도울 예정이며, 남명건설(주)는 향후 2년간 35억원의 직접투자와 150억원 규모의 매출 계약을 통해 ㈜동아에이블의 직접적인 성장에 도움을 주기로 하였다.

    창원시는 스타트업의 성장과 기업간 협력사항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창업보육센터를 통해 적극적인 행정지원을 약속했다.

    이정명 ㈜동아에이블 대표는 "이번 협약이 이루어지기까지 관심을 가지고 지원을 해주신 허성무 시장님과 관계 부서에 감사하다"고 하며 "향후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성장하여 창원경제 활성화는 물론 일자리 창출의 밑거름이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허성무 창원시장은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대기업과 관내 스타트업 간의 동반성장 확산을 적극 추진하여 기술력은 있으나 사업화와 시장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스타트업의 애로를 적극 해결해 나가겠다"고 하면서 "우수 스타트업 발굴과지원을 통해 창원형 기술혁신 창업생태계를 조성하고 창원경제의 새로운 성장 모델을 창출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